리그 오브 레전드 11.3 패치노트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2021년 2월의 첫 패치노트!
롤 11.3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새해 야수 메마른 장미시든장미 스킨 등장
이번 패치의 핵심 변경사항은 다양한 아이템의 위력 조정입니다. 너무 강력하거나 너무 약한 아이템을 5개의 항목인 탱커, 보조술사, 원거리 딜러, 전사 및 유지력 아이템으로 분류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선혈포식자, 스테락의 도전 등 모든 피해 흡혈 효과가 있는 강력한 유지력 아이템은 계속해서 시스템상의 회복 효과를 조정하겠습니다. 목표는 능력치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이 실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평소와 같은 챔피언 밸런스로 한동안 무대 뒤에서 구경만 하던 징크스에게 다시 한번 무대에서 활약할 기회를 주었으며 쉬바나가 주문력 아이템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람머스나 엘리스처럼 정글에서 일관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발휘하는 챔피언을 하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단장한 모두 무작위 U.R.F.가 돌아왔습니다! 신규 아이템에 맞춰 다양한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므로 아래에서 예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음 패치에서 뵙겠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첫 번째 야수의 축제 패치가 적용되었으며 파티 참가자를 위해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하고 진정한 축제를 즐겨보세요!
트리시아 "mom cat" 탠
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
새해 야수 피오라, 새해 야수 피오라 프레스티지 에디션, 새해 야수 애니, 새해 야수 다리우스, 새해 야수 알리스타, 새해 야수 자르반 4세, 새해 야수 아펠리오스, 메마른 장미 신드라, 메마른 장미 탈론, 수정 장미 스웨인, 수정 장미 자이라가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챔피언
애니비아
Q - 냉기 폭발의 폭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얼음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10.25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 이후 애니비아는 높은 스킬 적중률과 피해량으로 적을 손쉽게 괴롭히고 있습니다.
Q - 냉기 폭발
폭발 피해량 70/105/140/175/210 (+주문력의 50%) ⇒ 60/95/130/165/200 (+주문력의 45%)
R - 얼음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4/2.5/1초 ⇒ 4/3/2초
초가스
E - 날카로운 가시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 탱커 아이템이 상향된 이후 초가스는 상단 공격로에서 적을 포식하고 있습니다.
E - 날카로운 가시
기본 피해량 22/37/52/67/82 ⇒ 22/34/46/58/70
엘리스
Q - 신경독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광란의 질주 공격 속도 증가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엘리스는 11.2 패치에 하향되었지만 결국 정글 먹이사슬의 정점에 올랐습니다. 엘리스를 조금 더 하향하여 다른 정글러도 활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신경독
기본 피해량 40/75/110/145/180 ⇒ 40/70/100/130/160
W - 광란의 질주
사용 시 공격 속도 60/80/100/120/140% ⇒ 60/70/80/90/100%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즈리얼은 신규 아이템 시스템이 적용된 이후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즈리얼이 조금 더 활약할 수 있도록 Q - 신비한 화살의 계수를 높여 무라마나의 효율을 높이고 굶주린 히드라처럼 공격력이 높은 아이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120% ⇒ 130%
아이번
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아이번이 평소보다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는 것은 좋지만 여전히 정글에서 너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번의 체력과 보호막 능력을 약화시켜 안정성을 줄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5 ⇒ 85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80/115/150/185/220 ⇒ 80/110/140/170/200
징크스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휘릭휘릭!의 추가 공격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생선대가리의 추가 공격 속도 감소량이 줄어듭니다. E - 와작와작 뻥!의 마나 소모량 및 설치 시간이 감소하고 최대 사거리 스킬 사용을 조정했습니다.
신규 아이템 변경사항은 징크스에게 불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징크스를 손보기 전에 아이템을 우선으로 조정하려 했으며 마침내 징크스의 차례가 되었습니다. 또한, 징크스가 프로 경기에서 거의 사라졌다고 할 수 있으므로 징크스가 기본 능력치 대신 스킬 활용을 통해 온전한 성과를 낼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10 ⇒ 550
Q - 휘릭휘릭!
추가 사거리 75/100/125/150/175 ⇒ 100/125/150/175/200
생선대가리 추가 공격 속도 감소량 -25% ⇒ -10%
E - 와작와작 뻥!
마나 소모량 70 ⇒ 90
설치 시간 0.7초 ⇒ 0.5초
업데이트불발탄 관리 E - 와작와작 뻥!을 최대 사거리 밖에 사용하면 해당 위치를 향해 이동하는 대신 최대 사거리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카르마
기본 마나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서포터 카르마를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11.5 ⇒ 13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 65 ⇒ 55
모데카이저
E - 죽음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모데카이저는 새로운 시즌에 손쉽게 적응하지 못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번 패치의 다른 시스템상의 변경사항(균열 생성기 체력 증가, 돌격형 전사 공격력 아이템 하향)과 함께 모데카이저가 이 세계의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 - 죽음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22/19/16/13/10초
올라프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제 아이콘에 증가한 공격 속도가 표시됩니다.
올라프는 현재 굉장히 강력한 정글러입니다.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전투 능력을 약간 감소시켜 공격로 난입에 조금 더 의지하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97 ⇒ 575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추가 공격 속도 0~100% ⇒ 0~75%
신규아무것도 남기지 않겠다 이제 증가한 공격 속도가 올라프의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판테온
이제 Q - 혜성의 창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판테온의 중단 공격로 및 정글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Q - 혜성의 창
피해량 감소 대상 미니언 ⇒ 미니언 및 몬스터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3/11.75/10.5/9.25/8초
람머스
E - 광란의 도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집니다.
람머스는 프리시즌 시작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탱커 신화급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한 후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람머스의 도발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E - 광란의 도발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초
렐
W1 - 철마술: 붕괴와 W2 - 철마술: 탑승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인력과 척력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하고 결속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관련 버그 및 장거리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경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자기 폭풍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렐은 현재 적절한 위치에 있으며 이번 변경사항은 밸런스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가벼운 편의성 개선 및 일부 버그를 수정했으며 거의 볼 수 없는 렐의 주문력 빌드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철마술: 붕괴
주문력 계수 40% ⇒ 60%
W - 철마술: 탑승
주문력 계수 30% ⇒ 40%
E - 인력과 척력
결속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1초
재사용 대기시간 버그 수정 렐의 E - 인력과 척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관적으로 감소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장거리 스킬 사용 장거리에서 E - 인력과 척력을 사용하면 렐이 스킬 사거리까지 대상에게 자동으로 걸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자기 폭풍
주문력 계수 70% ⇒ 110%
리븐
E - 용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이후 리븐은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E - 용맹의 높은 재사용 대기시간은 리븐의 강점을 제한했습니다. 리븐의 핵심 아이템(선혈포식자/굶주린 히드라)이 이번 패치에서 큰 폭으로 하향되었으므로 상향이 필요하다 판단했습니다.
E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0/9/8/7/6초
세라핀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의 음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소리 장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무대를 장악하는 세라핀은 중단 공격로 및 다른 포지션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약간의 하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
음표 기본 피해량 5~20 (레벨에 따라) ⇒ 4~16 (레벨에 따라)
W - 소리 장막
보호막 흡수량 60~120 (레벨에 따라) ⇒ 50~100 (레벨에 따라)
쉬바나
Q - 두 번 물어뜯기로 강화된 기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연소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공격력 기반의 쉬바나는 전사나 탱커 아이템을 모두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협곡을 장악하고 있지만 주문력 기반의 쉬바나는 신규 시즌에서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불덩이를 내뿜는 것 이외의 플레이도 펼칠 수 있도록 쉬바나의 주문력 계수를 상향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쉬바나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가 증가할 것입니다.
Q - 두 번 물어뜯기
강화된 기본 공격 (첫 번째 공격)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100% + 주문력의 25%
두 번째 공격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20/35/50/65/80% ⇒ 공격력의 20/35/50/65/80% + 주문력의 15%
W - 연소
추가 이동 속도 30/35/40/45/50% ⇒ 30/35/40/45/50% + (주문력 100당 8%) (이동 속도는 점차 정상으로 줄어듦)
신지드
Q - 맹독의 자취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신지드는 프리시즌이 적용된 이후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제국의 명령 변경 이후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신지드의 핵심 스킬에 위력을 되돌려 줍니다. 기억하세요. 항상 신지드를 따라가야 합니다.
Q - 맹독의 자취
주문력 계수 80% ⇒ 90%
사일러스
Q - 사슬 후려치기의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W - 국왕시해자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일러스의 사슬을 끊고 스킬의 위력을 조금 더 균등하게 만들었습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55
W - 국왕시해자
피해량 65/100/135/170/205 (+주문력의 85%) ⇒ 70/105/140/175/210 (+주문력의 90%)
탈리야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파편 난사의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탈리야 정글은 최상위권 실력대의 게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11.1 및 10.25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리고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일부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추가 이동 속도 12~40% (레벨에 따라) ⇒ 20~45% (레벨에 따라)
Q - 파편 난사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량 100% ⇒ 80%
우디르
R - 불사조 태세의 기본 오오라 총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불사조 태세의 스킬 레벨을 가장 먼저 올리는 우디르는 현재 정글에서 압도적인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디르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이 이미 하향되었으므로 조금만 하향됩니다.
R - 불사조 태세
기본 오오라 총 피해량 50/100/150/200/250/300 ⇒ 50/95/140/185/230/275
블라디미르
R - 혈사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집니다.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사항의 밸런스를 몇 번 조정했으므로 이제 블라디미르를 도와줄 차례입니다. 블라디미르의 피해량이나 회복량 중심이 아닌 궁극기를 활용하는 색다른 방향으로 상향했습니다.
R - 혈사병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 120초
아이템
마법사 아이템
마법사 아이템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특정 아이템(리치베인, 존야의 모래시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이 다른 아이템에 비해 훨씬 더 많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지평선의 초점 아이템 효과 발동 조건을 완화하여 더 많은 마법사 챔피언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관성을 위해 신록의 장벽 마법 저항력 중첩 효과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통일했습니다.
리치베인
주문력 80 ⇒ 70
지평선의 초점
주문력 100 ⇒ 115
초강력 사격 사거리 750 ⇒ 700
신록의 장벽
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적응 60초마다 마법 저항력이 3씩 증가하며 최대 5번 중첩됩니다.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으면 다음 마법 저항력 증가까지 필요한 시간이 줄어듭니다. ⇒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마법 저항력이 0.5씩 증가합니다. (최대 15)
조합 가격 315골드 ⇒ 115골드
밴시의 장막
주문력 65 ⇒ 80
조합 가격 400골드 ⇒ 700골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조합 가격 165골드 ⇒ 265골드
총 가격 900골드 ⇒ 1,000골드
존야의 모래시계
총 가격 2,500골드 ⇒ 2,600골드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의 경우 흐르는 물의 지팡이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압도적인 횟수로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화학공학 부패기는 회복량 감소라는 목적은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있지만 다른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에는 중요성과 위력이 떨어집니다. 몇 가지 변경사항을 통해 강화형 보조술사가 다른 역할군처럼 효율적으로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흐르는 물의 지팡이
주문력 60 ⇒ 50
화학공학 부패기
스킬 가속 15 ⇒ 20
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버섯 독소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3초 동안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해당 아군이 다음번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전사 아이템
은빛 여명은 전사 챔피언의 생태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지만 제값을 하지 못하므로 약간 상향했습니다. 또한, 강철가시 채찍을 활용하는 특정 챔피언은 미니언 무리를 완전히 무력화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이 미니언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을 삭제했습니다. 아이템 때문에 챔피언의 약점과 강점이 가려지면 안되겠죠.
은빛 여명
공격력 35 ⇒ 40
체력 200 ⇒ 300
강철가시 채찍
삭제초승달 강화 피해량 이제 강철가시 채찍이 체력이 낮은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
유령 무희가 두 번째나 세 번째 아이템으로 거의 선택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유령 무희의 높은 공격 속도 능력치를 필요로하는 챔피언은 많지 않으므로 유령 무희를 원거리 딜러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돌풍에 비해 거의 선택되지 않으며 공격 사거리가 짧고 생명력 흡수 효과가 필수인 챔피언만 사용하는 불멸의 철갑궁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유령 무희
아이템 조합식 단검 + 단검 + 열정의 검 + 950골드 ⇒ 열정의 검 + 롱소드 + 롱소드 + 850골드
공격력 0 ⇒ 20
공격 속도 45% ⇒ 25%
추가 공격 속도 발동 중첩 5 ⇒ 4
추가 공격 속도 40% ⇒ 30%
불멸의 철갑궁
공격력 50 ⇒ 55
공격 속도 15% ⇒ 20%
도미닉 경의 인사
방어구 관통력 25% ⇒ 35%
유지력 아이템
유지력 아이템을 구매하면 유지력을 위해 포기하는 부분이 있어야 하고, 보통은 피해량을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모든 피해 흡혈 효과 아이템(특히 선혈포식자 및 굶주린 히드라)은 높은 피해량과 회복량을 모두 손쉽게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조정하여 게임 초반에 압도적인 효율을 보이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선혈포식자
갈망의 가르기 회복량 공격력의 25% + 잃은 체력의 12% ⇒ 공격력의 25% + 잃은 체력의 8%
흡수의 시선
모든 피해 흡혈 10% ⇒ 5%
체력 150 ⇒ 250
균열 생성기
모든 피해 흡혈 15% ⇒ 8%
체력 150 ⇒ 300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마법 관통력 5% ⇒ 주문력 8 + 모든 피해 흡혈 2%
월식
늘 떠오르는 달 보호막 흡수량 150/75 ⇒ 180/90
모든 피해 흡혈 10% ⇒ 8%
굶주린 히드라
모든 피해 흡혈 15% ⇒ 10%
스테락의 도전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200 ⇒ 100
생명선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4초
탱커 아이템
일부 탱커 아이템을 조정하고 얼어붙은 심장이 탱커 서포터, 상단 공격로 및 정글러를 위한 마나 및 주문 가속 아이템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자연의 힘
기본 지속 효과 흡입 추가 이동 속도 6 (최대 30) ⇒ 8 (최대 40)
망자의 갑옷
체력 475 ⇒ 400
얼어붙은 심장
총 가격 2,700골드 ⇒ 2,500골드
조합 가격 800골드 ⇒ 600골드
방어력 80 ⇒ 70
자운 격전
11.3 패치에서 2월 20일에 시작되는 2021 시즌의 첫 번째 격전 등록을 위해 팀을 구성하세요! 토너먼트는 11.4 패치에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클라이언트의 격전 탭에서 격전 시작 시간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모두 무작위 U.R.F. 밸런스 변경사항
설맞이 축제에 맞춰 모두 무작위 U.R.F.가 돌아왔습니다. 아이템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U.R.F. 모드인 만큼 몇 가지 변경사항을 준비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의 목적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능력치 낭비를 걱정할 필요 없이 원하는 아이템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게임 초반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지난 U.R.F.보다 살짝 높지만 이제 능력치 낭비를 걱정하지 않고 마나나 스킬 가속 능력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U.R.F.보다 더 낮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달성할 수도 있죠.
-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0% 대신 스킬 가속 300을 보유한 상태로 모두 무작위 U.R.F.(및 U.R.F.)를 시작합니다. 기존 U.R.F.와 다르게 별도로 획득한 스킬 가속은 U.R.F. 추가 스킬 가속에 중첩되어 적용됩니다.
- 또한, U.R.F. 추가 스킬 가속 효과는 이전처럼 소환사 주문 및 사용 아이템에도 적용됩니다.
- 추가 마나는 40%의 비율로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추가 마나 재생은 100%의 비율로 체력 재생으로 전환됩니다.
- 주문도둑의 검, 강철 어깨 보호대, 고대유물 방패 및 영혼의 낫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U.R.F.에서는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를 공유하기 때문에 미니언 처치 시 발동하는 서포터 아이템의 골드 페널티가 이러한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골드를 훨씬 웃돕니다.
- 이제 치명적 속도 및 궁극의 사냥꾼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이제 게임 초대가 대기 중일 때 다른 게임에 초대를 받으면 별도의 소리가 들립니다.
- 랭크 게임 종료 시 플레이어가 자리를 비웠거나 탈주했다면 LP가 감소했다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이는 승리나 패배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같은 로비의 다른 플레이어에게는 자리를 비웠거나 탈주한 플레이어가 다음 몇 번의 게임에서 감소한 LP를 획득한다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100 LP를 초과했지만 페널티 때문에 100 LP 이하로 떨어진다면 승급에서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 쉬바나가 용으로 변신했을 때 W - 연소의 추가 이동 속도 계수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혈포식자 및 무한한 허기의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로 보유한 전설 아이템마다 스킬 가속이 5씩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휘의 검이나 정수 약탈자로 강화된 기본 공격에 정수 약탈자의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이 징수의 총 처형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죽음의 무도를 보유한 대상에게도 징수의 총 처형 효과가 발동합니다.
- 오른이 기본 지속 효과 - 간이 대장간으로 아이템을 강화하면 월식 및 천체 정렬의 모든 피해 흡혈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붉은 덩굴정령이나 푸른 파수꾼을 처치할 때 드래곤 영혼 획득 음향 효과가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처치당하면 붉은 덩굴정령이나 푸른 파수꾼을 처치할 때까지 드래곤 영혼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해도 제국의 명령 기본 지속 효과 - 합동 공격 효과에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글 몬스터가 생성되기 전에 강타를 사용하면 의도했던 것보다 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갱플랭크를 위해 바다뱀 은화 궁극기 강화 UI를 추가했습니다! 기지에 귀환했을 때 업그레이드 확인을 잊지 마세요.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11-3-notes/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OP.GG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https://gamingtory.tistory.com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 롤 업데이트 변경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11 정글 몬스터 경험치 너프 예정 (0) | 2021.02.08 |
---|---|
롤 11.3 패치 상점 소식 (0) | 2021.02.05 |
롤 신스킨 전설의 산수화 시리즈 일러스트 (0) | 2021.01.30 |
리그 오브 레전드 11.3 패치 변경 사항 공개 (0) | 2021.01.28 |
롤 1/25 PBE 업데이트 : 전리품 자산 및 아이템 밸런스 변경 (0) | 2021.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