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배그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10.3 패치노트, 무기 사운드 선택 및 함께하기 이모트 업데이트 안내

gametory 2021. 2. 6. 13:29
반응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기 사운드 선택 및 함께하기 이모트 업데이트 안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기 사운드 선택 및 함께하기 이모트 업데이트 안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1.2.4 13:10  시즌10 서바이버 패스 결산 종료일 수정

 

#무기사운드_선택 #함께_이모트 #성능_최적화 #카라킨_밝기개선

 

 

*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PC 톡채널 페이지 직접 방문하기] >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업데이트 적용일 : 2021년 2월 9일(화) 예정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과 함께하기 이모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

2020년 12월 경 개발일지를 통해 안내드렸던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취향에 맞춰 구 버전 사운드와 신 버전 사운드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무기 종류

 1. M249

 2. M416

 3. Kar98k

 4. SKS

 

-메뉴 > 환결 설정 > 오디오 탭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카라킨 맵 개선

-카라킨 맵 밝기 상향: 카라킨 전체에 걸쳐 다양한 공간의 느낌과 톤을 분리하는 새로운 조명 개선을 적용했습니다.

-카라킨 맵 버그 수정: 카라킨 월드에서의 경험 향상을 위해 존재하는 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 내 자리비움 상태의 플레이어 추방

-TDM과 동일하게 훈련장 입장 후 일정 시간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플레이어는 로비로 추방되며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매치메이킹 중 훈련장 입장 기능을 통해 진입한 플레이어도 자리비움 시 로비로 추방됩니다.

 1. 하지만 진행 중인 매칭 대기열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자리비움 플레이어에게 추방이 이뤄지기 10초 전에 추방 가능성을 알리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팀원과 함께 이모트 하기

팀원 중 한명이 함께하기 기능이 포함된 이모트를 시작하면 주위에 있는 팀원이 이모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기가 가능한 이모트는 이모트 이미지가 두 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모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반경 15m 이내에 위치해야 합니다.

-이모트 종류별로 최대 참여 가능 인원이 상이하며, 메뉴의 커스터마이즈 > 이모트에서 이모트 선택 시 최대 참여 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이모트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동작을 취소하더라도 이미 참여 중인 팀원의 이모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로비에서는 물론, 인게임 플레이 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모트 동작 연출 중에는 볼팅,무기 넣기나 F키를 이용한 차량 탑승과 같은 인터렉션 키 입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모트 동작 연출 중 발생하는 마우스 이동에는 시점마다 다르게 반응합니다.

 1. TPP: 프리룩 카메라와 동일하게 처리 됩니다.

 2. FPP: 마우스 입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상점 사용성 개선

-G-Coin 상점 탭에서 보이는 G-Coin 상품 표기를 조금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 구매 시 총 획득 G-Coin 과 함께 구매한 G-Coin + 보너스 G-Coin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점 이용 시 BP와 G-Coin 별로 정렬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 시즌10 종료 임박

헤이븐 맵은 시즌10 운영 중에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즌이 종료되기 전에 더욱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서바이버 패스 서비스 종료 일정

-판매 종료 및 결산 시작: 3월 24일 11:00

-결산 종료 (운영 종료): 3월 31일

 

종료 및 보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평판 시스템 업데이트

평판 시스템은 업데이트 #10.2에서 구현되었으며, 커뮤니티 내에서 긍정적인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플레이어 피드백을 받았으며 일부 플레이어는 특정 페널티가 너무 가혹하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우려를 감안하여 업데이트 #10.3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일반 매치: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출발 구역에 있는 동안 경기를 종료해도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경쟁전: 비행기가 출발하기 전에 시작 섬에서 퇴장할 경우, 탈주 처리와 함께 평판 점수가 차감됩니다.

           단, 패치노트 #10.1을 통해 안내드린 탈주자 페널티 면제 조건을 만족할 경우 평판 점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1. 탈주자 패널티 면제 조건

      1) 솔로 랜덤 매치메이킹 이용 시: 랜덤 매치메이킹을 통해 풀 스쿼드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비행기가 출발한 경우

      2) 로비에서 파티를 맺어 랜덤 매치메이킹 이용 시

          ㄴ랜덤 매치메이킹을 통해 풀 스쿼드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비행기가 출발한 경우

          ㄴ단, 파티를 맺었던 팀원이 비행기 출발 전까지 매치를 탈주하지 않은 상태여야 함

여러분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해나가겠습니다. 가감없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성능 개선 및 최적화

-코어 수가 부족한 저사양 PC에서의 프레임을 개선했습니다.

-라이팅 계산 방식, 처리 파이프 라인을 개선하여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계산, 차량 물리 계산 방식을 병렬 처리 최적화하여 CPU 비용을 최적화했습니다.

-캐시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 캐릭터가 사용하는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했습니다.

-물리 구성 씬을 재구성하여 메모리 사용량 및 처리 비용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캐릭터의 생성, 삭제와 관련한 로직 최적화를 통해 CPU/GPU 사용을 개선했습니다.

-가구, 계단 등 일정 거리의 물체가 중/장거리에서도 ADS시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테스트 서버 및 업데이트 관련

◇업데이트 #11.1

-PGI.S 대회 일정을 고려하여 다음 월간 업데이트가 평소보다 늦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다음 시즌부터는 기존 시즌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아이템 & 스킨

◇이모트 - 단품 3종

-Victory Dance 39

-Slow-dodge

-Victory Dance 40

 

-판매 기간: 2021년 2월 10일 11:00 ~ 2022년 2월 22일 11:00

 

 

◇발렌타인 데이 테마 스킨

-세트 2종/ 무기 2종, 이모트 2종

 

-RED HOOD'S BUNDLE

 1. Red's Scar

 2. Red's Hood

 3. Red's Jeans

 4. Red's Gloves

 5. Red's Boots

 

-BIG BAD BUNDLE

 1. Big Bad's Hood

 2. Big Bad's Jeans

 3. Big Bad's Boots

 

-Bloodlust Weapon Skins

 1. Bloodlust - SKS

 2. Bloodlust - Vector

 

-Emotes

 1. Victory Dance 41

 2. Victory Dance 42

 

-판매 기간: 2월 13일 11:00 ~ 3월 13일 11:00

 

■ 버그 수정

◇게임 플레이

-TDM 모드에서 간헐적으로 리스폰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Racy Reindeer Top과 Lv. 2 조끼 동시 착용 시 가슴 부분 클립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여성 캐릭터가 Sinister Skull Mask와 PGI.S 후드 착용 후 발생하는 클립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여성 캐릭터가 Gen.g 져지와 Madsy 유틸리티 벨트 착용 시 벨트 클립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여성 캐릭터가 시바 크루 후드티와 모자 아이템을 착용하면 헤어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 재킷 착용 시 주무기와 발생하는 클립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커스텀 매치 - 옵저버 화면에서 플레이어 신고가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PC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활성화로 설정 시 비정상적인 화면이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간헐적으로 이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스크린에 영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임 컨트롤러 사용 시 특정 환경에서 오른쪽 스틱과 D-Pad 조작으로 인벤토리 스크롤 및 포커스 변경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차량의 하부에 내부 구조물이 비정상적으로 내려앉아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UI/UX

-'키 가이드' 로딩 스크린의 'P'키가 미션 목록으로 표기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뉴에서 이모트 항목 선택 시 아이템 장착 효과음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PASS 10-2 로딩스크린 내 캐릭터의 크기가 너무 큰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평판 시스템 설명에서 일본어 번역이 잘못 설정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채팅 입력 전 [CTRL] + [Backspace] 키를 입력한 후 금칙어를 입력하면 필터링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명성 레벨이 사실과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미션 대시보드에 노출되는 일일/주간 미션의 총 개수가 실제 미션 총 개수와 맞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과거 시즌 전적 확인 시 점수 표기가 어색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옵저버가 Driver Shooting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관전할 시 사용 중인 무기 아이콘이 차량 스티어링휠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옵저버가 맵에서 줌인을 했을 경우 일부 팀원의 닉네임이 이동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인벤토리 내 모자 숨기기/보기 아이콘의 정렬이 맞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일부 해상도에서 뉴스페이지 히어로 피쳐 영역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bbs.pubg.game.daum.net/gaia/do/pubg/update/read?articleId=291&bbsId=PN002&objCate1=255&pageIndex=1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 Daum게임

KAKAO SERVER 에서 즐기는 진짜 배틀로얄!

pubg.game.daum.net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KXeyHs7Q3XA

배그 공홈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