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롤 소식

롤 칼바람 나락 FAQ, 주사위 포인트 부스터

gametory 2021. 2. 11. 03:25
반응형

칼바람 나락(무작위 총력전) FAQ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칼바람하면서 소소하게 궁금했던것을 해소하기 좋습니다.

롤 칼바람 나락 FAQ, 주사위 포인트 부스터

기본 정보

무작위 총력전과 칼바람 나락이 무엇인가요?

무작위 총력전은 무작위로 선택된 챔피언으로 단일 공격로에서 혈투를 벌이는 5대5 게임 모드이며, 칼바람 나락은 단일 공격로로 구성된 무작위 총력전 전용 전장입니다. 승리 조건은 적 진영의 넥서스를 파괴하는 것으로 소환사의 협곡 게임과 동일하지만 게임 규칙, 챔피언 및 아이템 성능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치열한 전투의 연속을 원한다면 이 게임 모드에 참전해 보세요.

챔피언 목록에는 어떤 챔피언이 포함되어 있나요?

각각 자신의 사용 가능한 챔피언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사용 가능한 챔피언은 보유중인 챔피언과 현재 로테이션 챔피언이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추가로 아래 고정된 65명의 챔피언들까지 포함됩니다!

가렌, 그레이브즈, 노틸러스, 니달리, 다리우스, 드레이븐, 라이즈, 럭스, 레넥톤, 레오나, 루시안, 룰루, 르블랑, 리 신, 리븐, 마스터 이, 마오카이, 말파이트, 모데카이저, 모르가나, 미스 포츈, 바루스, 베이가, 베인, 벨코즈, 브라움, 브랜드, 블라디미르, 소나, 소라카, 시비르, 쓰레쉬, 아리, 아무무, 아칼리, 아트록스, 애니, 애쉬, 에코, 오공, 이렐리아, 이즈리얼, 자르반 4세, 자야 , 잔나, 잭스, 제드, 진, 징크스, 초가스, 카르마, 카서스, 카직스, 카타리나, 케이틀린, 케일, 퀸, 트리스타나, 트린다미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치, 파이크, 판테온, 피오라, 피즈

무작위 총력전 유래를 알 수 있을까요?

무작위 총력전은 과거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규칙을 정해 즐겼던 플레이 방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사용자 설정 게임 모드로 소환사의 협곡 중단 공격로에서 특정 아이템 및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지 않고 전투를 벌이는 규칙을 정해 플레이 했으며, 귀환 금지도 규칙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방식은 너무나도 큰 인기를 끌어 결국 무작위 총력전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도입 되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전장은 계속 칼바람 나락이었나요?

처음 무작위 총력전의 전장은 증명의 전장이었지만 다리 위에서 벌어진 수많은 전투를 견디지 못하고 결국 무너졌습니다.

튜토리얼은 칼바람 나락에서 진행되지 않았나요?

예전에 튜토리얼이 칼바람 나락에서 진행된 적이 있었지만, 소환사의 협곡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빠른 대전

무작위 총력전 빠른 대전 게임에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나요?

네! 참고로 경험치 획득 가능 여부는 게임 생성 로비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 나락을 비공개 선택 또는 교차 선택으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아니요, 빠른 대전 게임에서는 비공개 선택 또는 교차 선택으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가능합니다!

왜 무작위 총력전 빠른 대전 게임에서는 비공개 선택과 교차 선택이 불가능한거죠?

이전에 무작위 총력전 데이터로 확인한 결과, 챔피언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을 이용한 플레이어의 수는 무작위 선택 방식을 이용한 플레이어보다 현저하게 적었습니다. 직접 선택하는 방식이 재미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전 매칭에는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제한하였습니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상대팀의 챔피언을 볼 수 있나요?

아니요!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상대팀의 챔피언을 확인할 수 없으며, 로딩 화면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게임에서 동일한 챔피언이 여러명 등장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챔피언은 중복 선택되지 않습니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이탈하면 어떻게 되나요?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이탈한 플레이어는 대기 시간 페널티를 받게 되며 챔피언 선택 중 주사위를 사용했다면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탈 플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다시 게임을 찾게되며, 주사위를 사용했다면 복구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게임 도중 탈주하면 어떻게 되나요?

다른 게임에서 탈주할 때와 동일한 종류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탈주자 단속 시스템은 무작위 총력전에도 적용됩니다!

주사위

주사위가 무엇인가요? 왜 챔피언이 화면 상단에 표시되나요?!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주사위 사용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사용해 다른 챔피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를 사용하면 다시 무작위로 챔피언이 변경되며, 기존에 선택되었던 챔피언은 상단의 벤치라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자신 또는 아군이 주사위를 사용하여 벤치로 이동한 챔피언은 자유롭게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불가능한 챔피언인 경우 교환할 수 없습니다. 상대팀의 벤치 챔피언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주사위를 굴렸는데 같은 챔피언이 다시 등장할 수 있나요?

아니요. 플레이어들에게 배정된 챔피언과 벤치에 있는 챔피언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주사위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무작위 총력전 게임을 플레이하면 주사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충분한 포인트가 누적되면 주사위 사용 기회를 획득합니다. 주사위 사용 기회는 최대 2회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승리 시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포인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포인트는 승패와 상관없이 무작위 총력전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획득하지만 승리했을 때 좀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유한 챔피언의 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이탈한 플레이어로 인해 게임이 취소되면 사용한 주사위는 어떻게 되나요?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이탈한 플레이어는 사용한 주사위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한 플레이어들은 사용한 주사위를 모두 다시 돌려게되며, 이탈한 플레이어와 사전 구성 팀인 경우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부스트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부스트란 것이 있는데 이건 뭔가요?

팀원 중 한 명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매 즉시 해당 게임에 적용됩니다. 팀원 중 한 명이 부스트를 구매하면 팀원 모두 선택된 챔피언의 미보유 스킨 중 무작위로 하나를 해당 게임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게임이 종료되면 부스트를 구매한 플레이어는 200BE, 이 외 팀원들은 100BE를 획득합니다.

부스트로 어떤 스킨을 사용할 수 있나요?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팀원 중 한 명이 부스트를 구매하면, 팀원 모두 현재 선택된 챔피언의 미보유 스킨 중 하나를 무작위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단, 현재 상점에서 판매중이지 않은 스킨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선택된 경우라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킨으로 불의 축제 트위스티드 페이트은 선택될 수 있지만, 상점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PAX 트위스티드 페이트은 선택되지 않습니다.

물론 보유중인 스킨은 부스트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스트 효과로 크로마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선택된 챔피언의 모든 스킨을 보유하고 있다면 부스트로 무료 사용 스킨이 제공되지 않지만. 주사위나 벤치를 통해 모든 스킨을 보유하지 않은 챔피언으로 변경한다면 무작위 스킨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부스트를 구매했는데 이탈한 플레이어로 게임이 취소되면 어떻게 되나요?

부스트를 구매한 플레이어에게 부스트 구매에 사용한 RP가 복구됩니다.

 

support-leagueoflegends.riotgames.com/hc/ko/articles/201752854-%EC%B9%BC%EB%B0%94%EB%9E%8C-%EB%82%98%EB%9D%BD-%EB%AC%B4%EC%9E%91%EC%9C%84-%EC%B4%9D%EB%A0%A5%EC%A0%84-FAQ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7gCdaWOTiFQ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