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와일드 리프트 업데이트

와일드 리프트 리얼토크: 2021년 3월

gametory 2021. 3. 12. 10:14
반응형

롤 프리시즌 시즌11 공략 정보 업데이트 : 혼돈의 시즌11 게임토리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 이벤트 업데이트 및 소식 💕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대전 검색의 상태와 지연 시간 급증은 왜 그런 거냐고요? 게임 디렉터 앨런 “Mirross” 무어가 향후 몇 개월의 와일드 리프트 계획을 말씀드립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직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없었지만 이제 인사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와일드 리프트의 개발을 총괄하는 게임 디렉터 앨런 “Mirross” 무어입니다. 이미 인사드린 마이클 “Paladin” 차우 님, 브라이언 “FeralPony” 피니 님, 크리스티나 “ObiWunKenobi” 원 님과 더불어 모든 와일드 리프트 팀과 함께 일하며 전반적인 플레이어 경험을 감독합니다.

지역별 오픈 베타가 계속되는 동안 개발 우선순위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싶어서 현재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핵심 분야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몇 가지 주요 작업을 선정해 다뤘지만, 이 외에도 진행 중인 작업이 많습니다.

 

주요 문제 해결

와일드 리프트 리얼토크: 2021년 3월

현재 일부 경험이 기대에 못 미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최우선으로 해결 중인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전 검색

대전 검색은 계속해서 끊임없이 조정하고 있지만, 한 게임 내 플레이어 간 랭크 격차를 줄이는 일을 더 잘하고 싶습니다. 랭크가 달라도 MMR(Matchmaking Rating, 대전을 구성하기 위해 수면 아래에서 작동하는 체계)은 같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어느 정도의 랭크 격차는 괜찮다고 생각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대전의 공정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게임에서 랭크 격차가 한 티어(예를 들어 실버와 골드)를 넘는 상대와 만나는 일이 거의 없거나 아예 없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대전 검색을 바람직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작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정한 대전을 위해 팀 간, 팀 내 실력 수준 모두 동등하게 하고자 합니다.
  2. 빠른 게임 진입이 가능하도록 대전 검색에 걸리는 시간을 짧게 유지하고자 합니다.
  3. 원활한 의사소통과 낮은 지연 시간을 위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상대와 대전 검색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합니다.
  4. (진행 중) 익숙한 포지션을 플레이하거나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포지션 선택권을 늘리고자 합니다.

일단 간략하게 말씀드리기는 했지만, 대전 검색이 실제로 이루어질 때는 이면에서 작동하는 여러 가지 작은 체계와 다양한 상황(시간대, 대기열 내 플레이어 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전 검색에 변경사항을 적용할 때는 신중과 주의가 필수입니다. 한 부분에서의 최적화가 다른 부분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으면서 신속하고 공정한 게임 진입 과정을 위해서는 위 4가지 측면의 균형을 끊임없이 맞춰야 합니다. 그동안 랭크 격차를 줄여온 결과 현재 한 게임에 두 티어의 격차가 발생하는 빈도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간혹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 4가지 측면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는 선에서 앞으로도 계속 랭크 격차를 줄이고 높은 실력대에서 발생하는 긴 대기 시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지연 시간

랙은 끔찍하며 신나는 와일드 리프트 게임을 분통 터지는 경험으로 전락시킬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핑이 높거나 지연 시간 급증을 겪는 플레이어가 많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연 시간은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이며 어디에서 접속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또는 로컬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개별 상황을 검토해 보편적인 해결책을 내놓기란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연 시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집중적인 개선책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일부는 특정 지역에만 적용되고 일부는 폭넓게 적용되는 개선사항입니다. 여기에는 타당한 경우 게임 서버의 신설, 어느 게임 서버에 연결할지 결정하는 백엔드 로직 개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해 플레이어의 트래픽 경로 최적화 등이 포함됩니다.

지연 시간이 일시적으로 급증하는 문제 등 문제 해결에 앞서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조사 중인 문제가 아직 몇 가지 남아 있습니다.

부정행위

분명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 부정행위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싸움은 끊임없는 줄다리기임을 알지만, 부정행위와 부정행위 프로그램의 사용자 및 제작자에 대응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지와 조치에 대한 정보가 과도하게 알려지면 안 되기 때문에 부정행위 관련 이야기는 가끔만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 부정행위에 가담한 사실이 적발되면 영구 게임 이용 제한을 받게 됩니다.

 

신규 콘텐츠

대다수 팀은 위에서 말씀드린 주요 문제에 대응하는 데 집중하고 있지만, 게임에서 항상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마음은 여전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다른 작업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지역 추가

현재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가 와일드 리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일입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게임을 출시하기 위한 작업은 개발, 엔지니어링, 퍼블리싱, 현지화 등 수많은 부서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수백 명의 라이어터가 관여하는 대규모 노력입니다. 지금까지 오픈 베타 출시를 여러 번 진행하며 지난 몇 달 동안 작업 과정을 매끄럽게 다듬고 안정성을 높이기는 했지만, 새로운 지역에서 출시할 때마다 팀과 내부 체계는 새로운 문제와 제약에 직면하게 됩니다. 다가오는 미주 지역 출시를 위한 준비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챔피언

와일드 리프트 콘텐츠의 근간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챔피언은 재미와 독특함을 선사하고 고품질이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에서 플레이할 때의 느낌에 충실해야 합니다. 챔피언을 출시하기 전 개발과 테스트에 수천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만, 2021년에 매달 평균 2명의 챔피언을 출시하는 데 차질이 없어 보입니다. 대규모 밸런스 조정의 기회가 제한적이었음에도 게임의 밸런스는 매우 양호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순간

마지막으로 올해 선사해드릴 각종 ‘엄청난 순간’을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은 대량의 콘텐츠가 포함된 대규모 패치가 될 수도 있고(2.2 패치가 기대됩니다!) 요들 탐험대나 새해 야수와 같은 대규모 게임 내 이벤트 혹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생태계의 다른 게임에 걸쳐 더 성대하게 진행되는 무언가일 수도 있습니다.

 

향후 계획

앞으로도 계속 투명하게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니 SNS를 통해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버그 또는 서버 문제를 경험하신 경우 저희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support-wildrift.riotgames.com으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Mirross 드림

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dev/wild-rift-real-talk-march-2021/

 

와일드 리프트 리얼토크: 2021년 3월

대전 검색의 상태와 지연 시간 급증은 왜 그런 거냐고요? 게임 디렉터 앨런 “Mirross” 무어가 향후 몇 개월의 와일드 리프트 계획을 말씀드립니다.

wildrift.leagueoflegends.com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1dBDJ_J4v0E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