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롤 소식

롤 2021년 3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스플릿 푸시의 목표

gametory 2021. 3. 22. 17:57
반응형

롤 프리시즌 시즌11 공략 정보 업데이트 : 혼돈의 시즌11 게임토리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 이벤트 업데이트 및 소식 💕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2021년 3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1 스플릿 푸시의 목표

 

스플릿 푸시의 목표

내부에서 '스플릿 푸시(팀끼리 인원을 나눠서 공격로를 미는 행위로 보통 상단 중단 하단 공격로 1-3-1 또는 중단 하단 공격로 4-1 형태로 운영)'의 전략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동시에 게임플레이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스플릿 푸시는 게임을 마무리 짓는 흥미로운 전략으로 사용됨과 동시에 때로는 불리한 팀에게 반격할 여지를 전혀 주지 않으며 서서히 무너뜨리는 짜증나고 아무런 상호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전략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스플릿 푸시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게임플레이에 기여하도록 만들려면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 플레이어가 스플릿 푸시를 통해 혼자서 적을 압박 가능 - 뒤쳐지고 있지만 강력한 솔로 플레이어를 보유한 팀이 패배할 가능성이 높은 5대5 전투를 피하는 전략으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유의미한 소모전 - 매번 한 번의 전투로 플레이어 10명의 게임 결과가 확정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스플릿 푸시를 통해 게임에 소모전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푸시를 통해 교전에서 승리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점점 더 많은 자원과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승리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겠죠.
  • 스플릿 푸시를 통해 양 팀 모두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를 활용 - 1-4 또는 1-3-1 구도는 맵 로테이션, 시야 장악 및 전투 규모에 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이때 더 다양한 챔피언 메타가 등장하고 플레이어는 훨씬 더 많은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 게임 후반에 상단 공격로가 영향력을 행사 - 상단 공격로 포지션은 오래전부터 게임 초반에 확보한 우위를 게임 후반의 승리로 연결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상단 공격로에 자주 등장하지만 5대5 전투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평범한 전사 및 전투형 암살자 챔피언에게 스플릿 푸시는 목표물을 확보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스플릿 푸시에 있어 피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챔피언이 관여하지 않는 스플릿 푸시 - 챔피언 교전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목표물을 압박하는 전략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플레이의 거의 모든 실력 요소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챔피언 사이에 발생하는 교전을 통해 드러나므로 승리를 쟁취하는 과정이 저희가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게임플레이 방식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위험 또는 반격(주로 챔피언 처치) 걱정 없이 스플릿 푸시 - 가장 짜증 나고 아무런 상호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스플릿 푸시 상황은 해당 챔피언이 너무 안전할 때 발생합니다. 아군과 위치를 바꾸거나 모든 것을 쏟아부어 킬을 노리는 전략은 스플릿 푸시에 대한 대비책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도주 능력이 너무 강력한 챔피언, 멀리서 포탑을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 그리고 시야를 아주 쉽게 확보할 수 있어 적이 접근하는 것을 항상 확인할 수 있는 챔피언이 이러한 문제를 발생시켰습니다.
  • 뚜렷한 약점은 없지만 강점이 너무 많은 스플릿 푸시 챔피언 - 스플릿 푸시 전략을 활용하는 챔피언은 저마다의 뚜렷한 강점이 있습니다. 포탑을 아주 쉽게 파괴하는 챔피언(나서스), 도주 능력이 뛰어난 챔피언(카밀), 교전 능력이 강력한 챔피언(피오라) 또는 맵 전체에 영향을 주는 챔피언(쉔)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너무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뚜렷한 약점이 없는 챔피언은 대응 방법이 존재하지 않아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 손쉬운 교전 회피 - 스플릿 푸시가 진행 중일 때 수비팀은 혼자 있는 챔피언을 기습하거나 어쩔 수 없이 4대4 전투를 시작해 승리해야 합니다. 스플릿 푸시를 사용하는 팀이 너무 손쉽게 교전을 회피할 수 있다면 느린 압박만 지속되는 비정상적인 교착 상태가 발생합니다.

 

아직 스플릿 푸시에 대해 확실한 계획이나 드릴 수 있는 약속은 없습니다. 다만,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방향으로 스플릿 푸시를 정립하는 작업에 착수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kr.leagueoflegends.com/ko-kr/news/dev/quick-gameplay-thoughts-march-19/

 

2021년 3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1 - 리그 오브 레전드

스플릿 푸시의 목표

kr.leagueoflegends.com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8FUWseB36Wc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