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와일드 리프트 업데이트

[와일드리프트] [개발 인사이드] 2.4 패치 랭크 게임 업데이트

gametory 2021. 8. 1. 22:52
반응형

롤 프리시즌 시즌11 공략 정보 업데이트 : 혼돈의 시즌11 게임토리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 이벤트 업데이트 및 소식 💕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개발 인사이드] 2.4 패치 랭크 게임 업데이트

코앞으로 다가온 2.4 패치와 함께 큰 변경사항이 찾아옵니다! 승급전과 헤어지고 챔피언 금지를 맞이할 시간입니다. 개발팀과 함께 랭크 체계에 이러한 업데이트를 적용하게 된 이유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와일드 리프트 플레이어 활성화 팀의 게임 기획자 조시 “Nextdoor” 멘키라고 합니다. 2.4 패치에서 랭크 게임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인 만큼 팀과 함께 의사결정 과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개발 인사이드] 2.4 패치 랭크 게임 업데이트

승급전이 없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시즌 3에서 승급전을 없애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승급전을 도입한 의도를 고려하며 플레이어 참여 및 실력 데이터를 살펴보니 승급전은 플레이어에게 긍정적인 영향보다 부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끼치고 있었습니다. 하위 랭크에서는 승급전에서 패배할 시 랭크 올리기를 아예 포기할 가능성이 일반적인 경우보다 커졌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들이 승급전을 일반 랭크 게임보다 더 중요시해서 승급에 실패하면 더 크게 실망하고 플레이할 의지를 잃게 되기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

상위 랭크에서는 승급전에서 승리하면 랭크 게임을 그만 플레이하는 경우가 예상보다 더 빈번했습니다. 아마 상위 랭크 플레이어들은 큰 어려움을 극복했는데 다시 에메랄드로 떨어져 승급전을 다시 치러야 할까 봐 걱정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승급전을 없애면 다이아몬드 도달 후 랭크가 떨어지더라도 몇 번 더 승리하면 돌아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계속 플레이할 의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와일드 리프트의 승급전은 현재 이로운 점보다 혼란과 좌절감을 유발하는 요인이 더 많아진 상태에 이르고 말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랭크 게임에서 경쟁의 공정성과 플레이어 참여도를 주시할 계획입니다. 경쟁의 공정성을 평가할 때는 보통 표시되는 랭크가 플레이어의 실제 실력 및 성적 데이터를 얼마나 잘 반영하는지를 살펴봅니다. 새로운 변경사항이 표시되는 랭크와 실제 데이터의 불일치로 이어지지는 않으리라 예상하지만, 만약 불일치가 발생하면 랭크 게임을 매력 있고 경쟁적인 경험으로 유지하기 위해 해결책을 찾을 것입니다.

- Riot Nextdoor, 수석 게임 기획자

챔피언 5명이 아니라 3명밖에 금지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와일드 리프트의 게임 주변 체계를 담당하는 리드 게임 기획자 에드 “MartianSpider” 냅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챔피언 금지의 랭크 게임 도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쟁 모드는 챔피언 금지가 있을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믿으며 가급적이면 10명을 금지할 수 있어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0명을 금지할 수 있게 하면 현재 출시된 챔피언 수를 고려했을 때 플레이어 대부분의 경우 좋아하는 챔피언이 금지되어 계속 비슷한 느낌의 게임이 펼쳐질까 봐 걱정되었습니다. 팀당 1명이나 2명을 금지할 수 있게 해서 챔피언 금지를 더 일찍 출시하는 방안도 논의해봤지만, 그러면 한 게임에서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불만족으로 이어질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면 경험상 게임 내에서 불건전한 행위가 많아지기 마련인데 그러한 경험은 아무도 겪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따라서 팀당 3명까지 금지하는 방안을 채택했습니다. 이제 싫어하는 챔피언 또는 지나치게 강력해서 상대하고 싶지 않은 챔피언을 금지할 기회가 한 게임에서 플레이어 중 대다수에게 주어집니다. 게임당 10명까지 금지할 수 있을 만큼 챔피언이 출시되면 바로 챔피언 금지를 10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챔피언 금지의 도입에 따라 다른 변경사항도 적용했습니다. 랭크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보유 챔피언 최소치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무료 로테이션의 챔피언을 포함해 최소 16명의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어야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지 때문에 챔피언을 선택하지 못하는 플레이어가 있어서 게임이 불발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단순하게 보유 챔피언 조건을 무료 챔피언을 제외하고 16명으로 늘리는 방안도 고려해봤지만, 그러면 패치 적용 후 기존 랭크 게임 플레이어 중 일부는 랭크 게임을 못 플레이하게 되는 불상사로 이어졌기 때문에 관두었습니다.

챔피언 금지를 도입하게 되어 정말 신나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Riot MartianSpider, 리드 게임 기획자

또 무엇이 바뀌나요?

랭크 체계의 규칙을 더 단순하게 표시하고자 합니다. 현재의 불굴 포인트 표시로는 랭크 패배 보호막 활성화 여부를 명확하게 파악하기 힘듭니다. 업데이트된 게임 종료 화면에서는 더 명확해질 겁니다. 또한 진척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보석 칸의 정렬을 가로로 바꾸는 등 다른 부분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이상에서 LP 획득이 이루어지는 방식을 약간 다듬어서 시즌 내내 더 매끄럽고 일관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변경사항에 대한 피드백이 정말 궁금하며 플레이어 여러분과의 대화가 기대됩니다. 그전까지는 시즌 3의 랭크 게임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patch-2-4-ranked-updates/

 

[개발 인사이드] 2.4 패치 랭크 게임 업데이트

코앞으로 다가온 2.4 패치와 함께 큰 변경사항이 찾아옵니다! 승급전과 헤어지고 챔피언 금지를 맞이할 시간입니다. 개발팀과 함께 랭크 체계에 이러한 업데이트를 적용하게 된 이유를 살펴보고

wildrift.leagueoflegends.com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