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업데이트

롤토체스 시즌6 기계와 장치 세트 관련 개요: 마법공학 증강

gametory 2021. 11. 2. 22:50
반응형

롤 프리시즌 시즌11 공략 정보 업데이트 : 혼돈의 시즌11 게임토리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 이벤트 업데이트 및 소식 💕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기계와 장치 세트 관련 개요: 마법공학 증강

기계와 장치 관련 사항, 마법공학 증강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심판이 종료되고, 과거의 찬란한 아이템과 축복과는 작별을 고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계와 장치에서는 새로운 세트를 만나게 될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마법공학 증강은 여러분 내면의 실험 정신을 자극할 새로운 메커니즘입니다. 규칙을 깨는 증강도, 새로운 규칙을 만드는 증강도 있어 게임을 새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핵심 요약

  • 게임 진행 중 선택하게 되는 3개의 마법공학 증강으로 전략을 구상하세요. 이는 플레이어의 마공학 핵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증강에는 강력한 정도에 따라 세 단계가 있습니다. 한 단계에만 있는 증강도 있지만, 단계마다 다양한 버전이 있는 증강도 있습니다.
  •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단계의 증강을 동시에 고르게 되지만, 정확히 어떤 증강이 등장하는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증강의 종류는 다양하므로, 증강 전략 항목에서 예시를 확인해보세요.
  • 초고속 모드에서와 더블 업에서는 증강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증강 타임라인

게임을 진행할 때마다 게임 플레이를 향상하고 여러분을 승리로 이끌 마법공학 증강을 3개 고를 수 있으며, 게임 초반에 하나(스테이지 1-3), 중반에 하나(스테이지 3-5), 후반에 하나(스테이지 5-1)를 받게 됩니다. 증강은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증강을 선택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마공학 핵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마법공학 증강을 선택하며, 같은 단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나, 정확히 어떤 증강이 등장하는지는 다릅니다.

롤토체스 시즌6 기계와 장치 세트 관련 개요: 마법공학 증강

잠깐... 단계가 있다고요!? 그렇죠, 강력한 증강을 완벽하게 선택하면 상대는 단념하게 되겠죠! 아무튼 그렇습니다. 마법공학 증강에는 위력에 따라 세 단계가 있습니다. 버전이 3개나 있어 모든 단계에 등장하는 증강도 있지만, 한 단계에만 있는 증강도 있습니다. 증강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게임이 진행될수록 증강이 강력해지지만, 초반에 가장 강력한 3단계 증강을 조금 일찍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증강을 얻느냐는 다르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단계 중에 선택하게 된다는 걸 명심해 주세요. 모두 같은 재료로 시작하지만 결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겠죠.

증강 전략

이제 마법공학 증강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새로운 세트 메커니즘의 느낌(과 제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기계와 장치를 한 판만 해도 알 수 있는 몇 가지 선택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수 위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증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병력 최대 크기가 1 증가하는 '신병', 전투를 시작할 때 모든 적을 불태워 지속시간 동안 체력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태양불꽃판' 등이 있습니다! '허수아비 전선'으로 허수아비 두 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을 이용해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증강도 있습니다. 이런 플레이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무작위 완성 아이템 하나와 재조합기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꾸러미'나 도적의 장갑 두 개를 획득할 수 있는 '도둑 무리'를 사용해 보세요. 전투를 시작할 때 유닛에게 일회용 무작위 완성 아이템 2개를 주는 '이중 공중 보급'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가 중요하다면 자금에 집중한 증강을 고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익부'로는 즉시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이자를 70골드일 때 7골드로 늘려줍니다. 그러면 돈을 모았다가 더 광기어린 새로고침을 할 수 있겠죠! 또 다른 자금 관련 증강에는 라운드마다 무료로 새로고침할 수 있는 '교환의 장', 라운드가 종료될 때 10골드보다 적은 골드를 가진 경우 3골드를 받게 되는 '초고속 모드'가 있습니다.

보드 배치에 큰 영향을 주는, 좀 더 머리를 써야 하는 증강도 있습니다. '추방자'는 전투를 시작한 유닛 근처에 아군이 없다면 해당 유닛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며, '근접전 훈련'은 앞 두 줄에 있는 유닛의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켜 유닛 배치와 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줍니다.

이외에도 많은 게 있다는 게 믿어지시나요? 저는 당연히 믿습니다. 직접 글을 쓰고 있으니까요. 그럼 증강과 상호 작용하는 특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심장 증강을 암살자, 난동꾼, 용병, 학자 등 인원으로 계산해 필수 특성 필요치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화학공학 상징이나 아카데미 상징 등 특성 상징을 주는 증강도 있어서 트런들을 학교로 보낼 수도 있죠. (어쩌면 트런들 교복 스킨이 나올지도요?) 특성 필요치에 2가 추가되는 증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성에 추가 효과를 주는 증강이 있습니다. '벼락치기' 증강이 있으면 아카데미가 첫 스킬을 사용한 후 최대 마나에 비례해 많은 양의 마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시험 전날에 벼락치기를 하는 것보다는 잠을 잘 자는 게 마나 회복에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지만요. 폭발하는 증강도 있는데, '화학적 과부하'는 화학공학이 사망할 때 폭발을 일으켜 근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특성을 조정해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하는 증강이 좋다고요? 그럴 때 '고철장' 증강은 고물상 특성을 활성화한 상태일 때 2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무작위 조합 아이템을 줍니다. 누군가의 고철장이 누군가의 무기 시장이 될 수 있겠죠!

이 정도면 모든 증강 유형의 예시를 알아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재미있는 요소가 정말 많습니다. 정말로요. 편집자는 조금 힘들겠지만요. 그러니 증강을 잘 선택하세요. 8위를 면하는 건 여러분의 능력에 달렸으니까요.

마법공학 난제

아직도 궁금한 게 많으실 테지만, 괜찮습니다. 호기심은 발명의 아버지거든요! 초고속 모드에서는 증강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더블 업에도 나오느냐고요? 이 글을 쓴 작가는 왜 이렇게 잘 생겼느냐고요?

물론 질문엔 대답을 해드려야죠. 물론 마지막 질문은 비밀이지만요. 초고속 모드에서와 더블 업에도 증강이 적용됩니다! 초고속 모드에서는 해당 게임 모드에 적합하게 바뀔 것입니다. 심판의 무기고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죠. 초고속 모드에서의 증강은 게임플레이의 차이점을 고려해 특별히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초고속 모드에는 자금 관련 증강이 없을 것입니다. 11.23 패치에 출시될 더블 업에는 일반적인 전략적 팀 전투와 같은 시점에 증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 병력으로 보드를 이동하는 챔피언을 증강으로 강화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기존 두 게임 모드에서는 일부 증강의 밸런스를 다르게 조정해야겠지만, 그건 이후 패치 노트에서 다시 다뤄보겠습니다.

 

기계와 장치 출시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큰 만큼 모든 날짜를 정확하게 지키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안내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계와 장치는 10월 20일에 PBE 테스트 서버에 출시되며, 그 후 11월 3일(11.22 패치)에 라이브 서버에 적용됩니다. 기계와 장치 패스는 11월 4일 03:00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 업은 11월 17일에 11.23 패치 라이브 서버에 마지막으로 적용되며, 완전한 패치를 통해 신규 세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