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blizzard)/블리자드 소식 (blizzard News)

오버워치 2가 10월 5일 무료 플레이로 출시됩니다 / 오버워치2 패치 경쟁전 정보 총정리 모음집

gametory 2022. 10. 2. 13:23
반응형

블리자드 GAME 새소식 / 패치노트 업데이트 / E스포츠 일정

💕 블리자드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blizzard게임토리입니다~! 💕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814216/

 

10월 5일 출시되는 오버워치 2는 Windows® PC,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콘솔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항상 열려 있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오버워치 2 라이브 서비스에는 누구나 참여하여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최초 출시 후 오버워치 사상 최대 규모의 출시작이며, 얼리 액세스로 시작하여 신규 PvP 경험, 영웅, 전장 등을 무료 플레이 모델로 새롭게 선사해 드릴 것입니다.

저희는 게임은 본질적으로 모두가 함께 나누어야 하는 사회적 경험이라고 믿습니다. 무료 플레이 전환으로 진입 장벽이 사라지고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쉽고 빠르게 친구와 경기를 시작할 수 있게 되면, 오버워치 세계가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열릴 것입니다. 무료화라는 결정을 내린 데는 포용성이라는 가치가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힘을 합쳐 협동하면, 그 무엇도 앞을 가로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오버워치 2 공개 이벤트를 달력에 적어 두세요 

한국 시각 6월 17일 오전 2시, 오버워치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되는 오버워치 2 공개 이벤트를 달력에 적어 두세요! 라이브 서비스 모델과 시즌별 콘텐츠 계획, 34번째 오버워치 영웅 정커퀸, 비공개 베타 테스트의 다음 단계 등에 관해 자세한 소식을 전해 드리는 특별한 방송이니, 꼭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 시각 6월 17일 오전 2시 트위치,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 중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오버워치의 새 시대 

저희는 오늘 Xbox 앤드 베데스타 게임즈 쇼케이스 2022에서 오버워치 2의 모습을 살짝 공개했는데, 우리를 황무지로 데려갈 준비를 마친 신규 영웅 정커퀸도 그중 하나입니다. 익숙한 영웅들이 그동안 성숙해지고 성장한 모습도 보였고, 정체 모를 여우가 팀을 전장으로 이끄는 티저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를 놓치셨다면 이곳에서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저희가 2016년 게임 출시 후 커뮤니티와 함께 경험했던 눈부신 순간들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으며, 앞으로도 소중한 추억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이 여정은 포용성과 개방성, 세상에는 언제나 새로운 영웅이 필요하다는 오버워치의 기본 신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커뮤니티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보답하고자,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오버워치 2 설립자 팩 

오리지널 오버워치를 보유하신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하는 의미로, 오버워치 2 설립자 팩을 게임에서 무료로 지급해 드립니다. 설립자 팩에는 영웅 스킨 2종, 이 팩으로만 받을 수 있는 설립자 아이콘 1종과 함께, 10월 5일 출시 직전에 공개해 드릴 깜짝 선물도 들어 있습니다.

설립자 팩은 2022년 6월 24일 이전에 오버워치를 보유하고 계신 분께 지급됩니다.

설립자 팩을 받으려면 2022년 12월 31일까지 라이브 게임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10월 5일 전에 오버워치에 로그인하거나, 오버워치 2 출시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이는 오버워치 팀에는 설레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한 순간입니다. 커뮤니티는 무엇보다도 소중하며, 처음부터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웅 여러분. 곧 뵙겠습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814216/

 

오버워치 2가 10월 5일 무료 플레이로 출시됩니다

기다림은 끝났습니다. 오버워치 2가 곧 출시됩니다.

playoverwatch.com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2를 시청하고 전설 키리코 스킨을 받으세요!

#키리코

오버워치 2 출시를 기념하여 트위치 드롭스를 통해 전설 스카잔 키리코 스킨과 키리코용 스프레이 "날카롭게", 도넛 무기 장식을 드립니다! 참고로 진행 데이터 동기화 기능이 도입되어, 이 아이템들을 해제하면 어느 플랫폼에서 게임을 하든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솔이든 PC든 무관하게, 예전에 트위치 드롭스에 참여한 적이 있더라도 트위치 계정과 Battle.net 계정을 다시 연결해야만 오버워치 2 트위치 드롭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방법:  

  1. Battle.net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Battle.net 연결 페이지로 갑니다.
  3. Twitch 옆에 있는 "계정 연결"을 클릭하고 안내를 따릅니다.

전리품 받는 법

스카잔 키리코 스킨, 날카롭게 스프레이, 도넛 무기 장식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은 두 번으로 나뉩니다.

  • 트위치 드롭 #1 – 전설 스카잔 키리코 스킨
    • 한국 시각 기준 10월 8일 오전 6:00~10월 17일 오후 3:59 사이에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2 카테고리에 속하는 아무 스트리밍 방송을 총 6시간 시청하면 전설 스카잔 키리코 스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트위치 드롭 #2 – 날카롭게 키리코 스프레이와 도넛 무기 장식
    • 한국 시각 기준 10월 18일 오전 3:00~10월 24일 오후 4:00 사이에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2 카테고리에 속하는 아무 스트리밍 방송을 2시간 시청하면 날카롭게 키리코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추가로 3시간 더 시청하면(총 5시간) 도넛 무기 장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위치에서 보상을 수령한 후 처음 로그인하는 지역으로 아이템이 지급되니, 반드시 드롭스를 받고 싶은 지역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령 후에 게임으로 보상이 지급되기까지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트위치 드롭스를 찾고 획득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접수되는 문의

Q. 저는 스트리머인데 제 채널에서 트위치 드롭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트위치 계정과 Battle.net 계정을 연결하고, 드롭스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드롭스 스트리머 홈에서 확인).

Q. 어떤 기기로 드롭스를 획득하고 받을 수 있나요?
A.
 PC/Mac 웹 브라우저나 Android 및 iOS용 Twitch 앱을 사용해 드롭스를 획득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 콘솔, 스마트 TV, 기타 TV 앱의 Twitch 앱은 드롭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Q. 드롭스를 획득하려면 전체 시간 내내 같은 채널을 시청해야 하나요?  
A. 아니요,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2에 속한 채널이라면 어느 채널에서나 시청 시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채널을 30분 동안 시청하고 다른 채널로 변경해서 시청해도 합산되어 드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채널을 시청해도 드롭을 더 빠르게 받을 수는 없습니다.

Q. 드롭 보상은 게임 내에 자동으로 지급되나요?
A.
 아니요. 시청 중인 채널 혹은 트위치 드롭스 인벤토리 메뉴에서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Q. 트위치 드롭 보상에 만료 기한이 있나요?  
A. Battle.net 계정을 연결하지 않으면 트위치 드롭 보상이 수령 14일 후에 만료됩니다. 

Q. 트위치 드롭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A. 참가 지역에는 대한민국,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 호주, 뉴질랜드가 포함됩니다. 

경쟁전은 오랫동안 오버워치 커뮤니티의 중심이었죠. 저희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 게임 모드를 다듬어 가기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버워치 2에 적용되는 경쟁전 업데이트를 결정할 때 지침으로 삼았던 목표부터 이야기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첫째, 시즌은 흥미로우며 그 자체로 개별적인 이야기를 전달해야 합니다. 시즌 하나하나가 신규 영웅, 전장, 게임 모드, 또는 밸런스 변경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여정을 선사해야 합니다.

둘째, 게임에서 지는 것이 부정적이기만 한 경험이어서는 안 됩니다. 경쟁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난 후에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아야 하며, 그런 면에서 저희는 실력을 향상하고 순위를 올리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에 복귀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나은 경쟁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야 하고, 이는 복귀 플레이어 본인뿐 아니라 그의 팀원들에게도 해당됩니다. 

오버워치 2 경쟁전을 재미있고 공정하게 만들기 위해 저희가 하고 있는 일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경쟁전을 해제하는 과정 

오버워치 2에서는 초상화 레벨이 없어지며, 경기를 통해 경험치가 쌓이면 배틀 패스 레벨이 올라갑니다. 10월 5일 당일이나 그 후에 오버워치 2 계정을 새로 만드는 신규 플레이어는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First-Time User Experience, FTUE)를 진행하게 됩니다. FTUE와 빠른 대전 경기 50회를 승리해야만 경쟁전이 해제됩니다.

그 결과 신규 플레이어는 경쟁전에서 받게 되는 높은 기대에 대비할 시간을 벌 수 있고, 게임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가 경험이 없는 플레이어들 때문에 의욕을 잃는 일도 없게 됩니다. 신규 플레이어가 경쟁전 진입 조건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저희는 플레이어의 실력 수준을 분석하여 모두에게 바람직한 방향으로 대전 상대 찾기를 최적화합니다. 이 경험은 출시일인 10월 5일 이후에 생성되는 계정에만 적용되며, 그 전에 경쟁전을 해제한 플레이어는 오버워치 2에서도 경쟁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력 세부 등급

오버워치 2에서는 실력 평점(SR)이 없어지고, 실력 세부 등급이 도입됩니다. 수치로 표시되는 SR을 없애기로 한 것은, 한 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느낌을 완화하기 위해서입니다. 경쟁이 한 번 끝날 때마다 SR이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을 보면, 마치 전체적인 성과가 아니라 개별적인 문항 하나하나를 맞히느냐 아니냐에 따라 합격과 불합격이 정해지는 시험을 치르는 기분이었습니다. 그에 따르는 압박감이 큰 데다,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경쟁전 성적을 정확하게 보여 주지도 않았습니다.

경쟁전에 브론즈~그랜드마스터로 나뉘는 등급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등급은 5(가장 낮음)~1(가장 높음)의 5개 세부 등급으로 나뉩니다. 즉, 한 등급 내에서 세부 등급이 점점 변하다가 상위 등급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상위 500위에는 세부 등급이 없습니다.

세부 등급은 SR과 동일한 근거로 산정되지만, 경쟁전에서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를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여 줍니다. 그리고 세부 등급 하나는 대략 SR 100에 해당합니다. 플레이어는 경기를 치를 때마다가 아니라, 7승을 거두거나 20패를 당할 때마다 경쟁전 등급 갱신을 받게 됩니다.  

경쟁전 등급 갱신은 플레이어의 성장 현황을 보여 주고, 필요에 따라 세부 등급을 조정합니다.

지난 7번, 또는 20번의 경기 결과를 한꺼번에 보면 게임 하나하나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자신의 경쟁전 성적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오버워치 2의 경쟁전에 뛰어드는 첫날부터 실력이 점점 발전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보상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대전 중심 UI

커뮤니티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라 경쟁전 UI를 변경하려 합니다. 오버워치 2의 모든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어 레벨을 나타내는 초상화 테두리가 없어지고 경쟁전 경기 전에 표시되던 경쟁전 실력 등급도 없어집니다. 실력 등급과 세부 등급은 저희가 대전 상대를 찾을 때 사용하는 상대 찾기 평점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프로필 카드와 칭호만 표시할 수 있도록 이 화면을 개편했습니다.   

새로운 점수판의 도입으로, 팀에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그에 따라 전략을 변경하기가 쉬워질 것입니다. 점수판에서 메달은 없앨 것입니다. 메달은 너무 임의적이라서, 팀에 대한 플레이어 개인의 기여도를 정확하게 나타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점수판 개편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경기 진행 현황에 관한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열린 방법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로 추가되는 핑 시스템으로 팀과 의사소통하는 수단이 한 가지 더 늘어납니다. 팀이 게임에서 이기려면 시너지가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핑 시스템은 말을 하지 않고 팀과 손발을 맞출 때 사용할 수 있고, 음성 지시를 보조하는 수단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배치 경기와 1시즌

과거 경쟁전 시즌에 존재했던 배치 시스템도 오버워치 2에서 변경됩니다. 과거에는 등급 없이 5개 경기를 진행하고 등급을 부여받았지만, 이제 7승 또는 20패를 기록해 경쟁전 등급 갱신을 처음 받을 때까지는 등급이 없습니다. 배치 경기 후에는 낮은 실력 세부 등급에서 시작해서, 시즌이 끝날 때까지 등급을 올리게 됩니다. 

오버워치 2 출시 전에 경쟁전 등급이 있었던 플레이어는 출시 후에 등급이 조정됩니다. 오버워치 2는 전혀 다른 게임이기 때문에, 복귀 플레이어가 새로워진 경쟁전을 시작할 때 등급을 다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도록 배치 시스템을 준비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새로운 개념과 메타를 배워야 하므로, 처음 시작할 때 등급이 조금 낮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베타에 참가하거나 오버워치 리그 경기를 시청하여 오버워치 2를 익힌 플레이어들은 등급이 평소보다 높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보고서

게임플레이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프로필에 리플레이와 하이라이트를 모아 두는 공간을 마련할 것입니다. 프로필의 이력 탭 아래에 게임 보고서라는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게임 보고서는 이번에 오버워치에 접속하여 플레이한 모든 경기에 대해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이번에 오버워치에 접속하여 플레이한 모든 경기의 정보를 게임 모드별로 모아서 보여 줍니다. 특정 경기를 선택하면 경기에서 거둔 성적, 사용했던 영웅, 그 외의 경기 정보를 포함하는 통계가 표시됩니다. 

플레이한 영웅을 클릭하면 통계와 각 경기의 점수판에 나왔던 추가 정보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경기에서 아나를 플레이했다면, 개인 통계에는 생체 수류탄 처치, 재운 적, 나노 강화제 도움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런 통계 항목은 영웅마다 다르므로, 특정 영웅으로 거둔 성적에 관한 상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는 이번에 접속해서 플레이한 경기뿐만 아니라, 최근에 플레이한 경기를 모두 포함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즉, 이미 로그아웃했더라도 나중에 다시 로그인해서 그 전의 경기 내용을 검토할 수 있다는 뜻이죠. 또한 경기의 결정적인 순간들을 확인하고 점수판의 최종 결과를 검토할 수 있도록, 타임라인 기능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상위 500위 순위표

상위 500위 순위표는 큰 변화가 없으며, 입력 수단에 따라 구분될 것입니다. 역할 고정 경쟁전에서 한 역할로 경기를 25회 완료하거나 자유 경쟁전에서 50회 완료해야 한다는 점은 그대로입니다. 역할 고정 경쟁전 통합 순위표에 이름을 올리려면 경기를 25회 이상 완료해야 합니다. 상위 500위 순위표는 각 시즌이 시작되고 2주가 지난 후에 열리며, 크로스플랫폼 플레이어는 입력 수단별로 순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 평점 감쇠

저희 팀은 또한 오버워치를 한동안 하지 않은 플레이어의 평점을 어떻게 처리할지도 고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게임을 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경기에서 예전의 실력을 그대로 발휘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고 경기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한동안 게임을 하지 않으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내부적 상대 찾기 평점이 감소하게 했습니다. 이는 저희가 해당 플레이어의 현재 실력 수준을 재평가하고 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런 플레이어가 복귀 후에 경기를 하면, 내부적인 상대 찾기 평점을 더 빨리 올리거나 내릴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복귀 플레이어가 빠르게 적절한 실력 등급과 세부 등급을 되찾고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 보상

경쟁전 시즌은 배틀 패스를 포함하는 게임 전체의 시즌 일정과 일치하도록 운영됩니다. 상위 500위 스프레이와 아이콘을 포함하여, 플레이어들이 각 시즌에 획득했던 기념 스프레이와 아이콘은 제거할 예정입니다. 그 대신 프로필 카드에 게시할 수 있는 한정 경쟁전 칭호가 새로 도입됩니다. 이 칭호는 등급을 올리면서 획득할 수 있고, 칭호를 통해 해당 시즌에 어느 위치까지 올라갔는지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칭호는 진행 중인 경쟁전 시즌이 끝날 때 획득하여, 그다음 시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 경기에 승리했을 때 경쟁전 포인트가 지급되는 점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승리하면 15포인트, 무승부면 5포인트가 지급됩니다. 3,000포인트를 획득하면 소전, 정커퀸, 키리코 등의 신규 영웅을 포함하여 오버워치의 모든 영웅에게 적용할 수 있는 황금 무기가 해제됩니다. 단, 자유 경쟁전을 포함하여 역할별로 달성한 실력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에 따라, 시즌 종료 시점에 지급되는 경쟁전 포인트의 양에 제한이 있을 것입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경쟁전 경험

지금까지 소개한 변화는 새로워진 오버워치 경쟁전 경험의 시작일 뿐이며, 저희는 앞으로도 주요 게임 모드인 경쟁전에서 공정하고 흥미진진한 경기가 진행되도록 할 방법을 꾸준히 찾을 것입니다. 저희가 준비 중인 기능으로는, 경쟁전 등급 갱신과 함께 실력 성장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시즌이 새로 시작될 때마다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께도 새로운 장이 열리기를 바랍니다. 오버워치 2 경쟁전에 적용될 여러 가지 변화가 기대되네요!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857518/2/

 

시스템 초기화 중! 오버워치 2 경쟁전 업데이트

경쟁전은 오랫동안 오버워치 커뮤니티의 중심이었죠. 오버워치 2에서는 경쟁전이 새로워진다는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전해 드립니다!

playoverwatch.com

 

 

 

오버워치 2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공식 출시일인 10월 5일 전에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게임이 출시되면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이 글을 꼼꼼히 읽고 안내해 드리는 절차를 따라 계정을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10월 5일 오전 4시경(한국 시각 기준)에
오버워치 2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신규 플레이어든 복귀 플레이어든 1시즌에 로그인만 하면 바로 정커퀸과 소전 영웅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원작을 소유한 플레이어는 설립자 팩을 통해 키리코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설립자 팩은 2시즌이 끝나기 전에 언제든 로그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설립자' 초상화를 보유한 경우, 이미 설립자 팩을 수령한 것입니다.

출시 전 오버워치 서버는 일시적으로 내려갑니다

오버워치 2를 출시하기 위해, 오버워치의 기존 버전은 10월 4일 오전 1시경(한국 시각 기준)부터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10월 3일이 오버워치 원작을 즐길 수 있는 마지막 날이라는 뜻이죠! 게임을 플레이해 주시고, 밝고 설레는 새 시대에 들어서는 오버워치에 성원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곧 오버워치 2에서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오버워치 2 전투 준비: 출시에 미리 대비하세요! (10월 4일 오전 1시부터 서버 점검 예정)

 

10월 5일을 앞두고 팀에서는 오버워치 2 출시를 준비하느라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출시일의 영웅 밸런스에 관해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오버워치 2에 새로 도입되는 시즌 모델과 게임 밸런스에 관한 저희의 철학과 방침을 자세히 전달하려 합니다.

시즌 단위 콘텐츠 출시와 게임 밸런스

오버워치 2 출시 후에는 9주의 시즌 단위로 신규 전장, 영웅, 게임 모드, 그 외의 콘텐츠를 플레이어 여러분께 꾸준히 선보일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영웅을 살펴보자면, 저희 계획은 두 시즌마다 신규 영웅을 한 명씩 출시하는 것입니다. 이에 더해 신규 전장과 게임 모드도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정기적으로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지므로, 다양한 전략과 플레이 방식이 나타나고 출시 후에도 오랫동안 게임이 신선하고 역동적이라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또 중요한 점은, 시즌마다 중대한 영웅 밸런스 변경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시즌제는 게임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라이브 서비스의 역동적인 느낌을 지켜 나간다는 저희 목표를 뒷받침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시즌이 바뀔 때마다 밸런스가 큰 폭으로 변화하므로, 새로운 시즌이 색다르고 특별하게 느껴진다는 뜻입니다. 물론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영웅의 밸런스와 위력을 관리하고 게임의 재미와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을 적용할 것입니다.

1시즌 미리보기

두 번째 공개 베타와 함께 다량의 영웅 성능 데이터가 들어왔습니다. 이 데이터와 커뮤니티 전체, 프로 선수들이 보내 주신 플레이어 피드백은 출시 시점의 영웅 밸런스를 정의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자료가 되었습니다. 영웅 디자인 팀은 이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밸런스 업데이트 계획을 세웠습니다. 베타에 참여하신 분들은 올해 있었던 2차 공개 베타가 끝날 때와 다른 점을 느끼실 것입니다. 9월 23일에 시작되는 오버워치 리그 토너먼트, 카운트다운 컵에서 이런 변화의 대부분을 실제로 확인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10월 5일에 적용될 밸런스 변경 내용을 미리 짚어 보겠습니다.

정커퀸

  • 지휘의 외침
    • 아군의 추가 생명력이 100에서 50 HP로 감소합니다.
    • 아군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일시적 생명력이 지속 시간 동안 서서히 감쇠되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1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베타 테스트와 (최근의) 프로 경기 관전에서 얻은 데이터와 피드백에 따르면, 정커퀸의 외침 기술이 부여하는 일시적 생명력이 전반적으로 너무 강력하여, 실력 수준이 가장 높은 경기에서 팀 구성을 강제하다시피 했다고 판단됩니다. 추가 생명력의 양과 지속 시간을 줄이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리는 의도는, 이 기술의 전반적인 위력을 낮추고 기술 사용의 부담을 늘려 더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출시 후 몇 주 동안 계속 정커퀸의 성능과 승률, 전반적인 플레이어의 반응을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일반

  • 일시적 생명력은 원래 궁극기 충전을 부여하지 않았는데, 이제 50% 감소한 궁극기 충전을 부여합니다.

일시적 생명력이 궁극기 충전을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일시적 생명력의 효과에 드러나지 않는 강점이 많았습니다. 이는 위험성이 큰 결정과 플레이 방식에 따르는 대가가 줄어드는 결과를 낳았죠. 이 사실은 본인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일시적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는 경우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피해를 주는 데 주력하는 플레이어의 경우 특히, 대량의 피해를 주고도 궁극기 충전을 얻지 못하면 답답하고 맥빠질 수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 변경으로 달성하려 하는 목표는, 일시적 생명력이 주는 이익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도 피해를 주어 팀에 기여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주는 것입니다.

  • 공격 역할 지속 능력 - 신규 지속 능력: 적을 처치하면 2.5초 동안 재장전 속도와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여러 번 중첩되지 않지만,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이제 모든 영웅이 영웅 교체 시에 궁극기 충전을 최대 30% 환급해 줍니다.

공격 영웅 교체 시에 궁극기 충전이 최대 30% 이전된다는 변경 사항을 발표한 후에, 이 변경 사항을 왜 모든 영웅에게 적용하지 않느냐는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저희도 그 의견에 동의했고, 그래서 출시 시점에는 로스터 전체에 이 변화를 적용하려 합니다.

물론 이렇게 되면 공격 영웅의 지속 능력이 다시 없어지는 셈이 됩니다. 그래서 이 변화와 함께, 적을 처치하면 잠시 동안 이동 속도와 재장전 속도가 25% 증가하는 공격 영웅 지속 능력을 도입하려 합니다. 이는 공격 역할에서 활약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이 되면서도, 지나치게 강력하지 않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후 시즌에서는, 메타를 꾸준히 변화시키기 위해 지속 능력의 기능을 계속 실험할지도 모릅니다.

오리사

  • 기본 생명력이 250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 기본 방어력이 250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 투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오리사 영웅 개편은 재미있고 처치하기 어렵고 들이대는 탱크 플레이 방식에 특히 적합하다는 칭찬을 받고 있지만, 오리사는 여전히 게임에서 승률이 낮은 편이며 밸런스를 조정하기 까다로운 영웅입니다. 영웅의 생명력을 높이는 것은 안정적인 해결책이고, 투창 사용 빈도를 늘리면 오리사가 최전선에서 돌격할 때 더욱 활동적이고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D.Va

  • 부스터가 충돌 시 주는 피해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합니다.
  • 메카 호출의 궁극기 충전 비용이 12% 감소합니다.

D.Va는 5:5에서 나머지 돌격 영웅에 비해 성적이 약간 떨어졌습니다. 부스터의 충격 피해를 증가시키면 D.Va가 "돌격해 들어가는" 순간에 무게가 실려, 빠르게 움직이며 적진 깊이 밀고 들어가는 영웅이라는 D.Va의 강점을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브리기테

  • 격려의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브리기테는 방패 밀쳐내기에서 기절 효과가 사라진 후에도 5:5에서 대단히 강력하며, 격려의 지속 치유 효과를 잘 활용하는 팀 구성일 때 특히 그렇습니다. 이 변화는 브리기테의 초당 치유량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격려를 쓰지 못하는 상황에 브리기테의 전반적인 효과를 줄일 것입니다.

바티스트

  • 생체탄 발사기 기본 발사 공격력이 24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생체단 발사기 기본 발사의 최소 피해 감쇄 범위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합니다.

메르시

  • 이제 수호천사를 사용하는 도중 웅크리기 키를 누르면 똑바로 위로 솟구칩니다.
  • 이제 공중에서 웅크리기 키를 길게 누르면 천사 강림이 활성화됩니다.

베타에서 수호천사를 취소하고 시선 방향으로 날아오를 수 있게 하는 변경이 적용되면서, 메르시의 이동이 상당히 유연해졌습니다. 그러나 위로 똑바로 솟구치기가 어렵다고 하는 플레이어분들이 많았죠. 효과가 발동하기 전에 얼른 위를 보았다가 다시 아래를 보면서 전장을 살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웅크리기 키를 누르면 시선 방향과 무관하게 메르시가 위로 똑바로 솟구칩니다. 추가로 점프와 비슷하게, 공중에 있는 동안 웅크리기 키를 길게 누르면 천사 강림이 활성화됩니다. 이로써 웅크리기 키로 수직 상승을 할 때 편의성이 한층 좋아질 것입니다.

바스티온

  • 철갑의 지속 능력(변신 상태에서 받는 피해 20% 감소)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저희는 업그레이드된 바스티온을 선보인 후, 특히 경계 모드에서 바스티온의 새로워진 능력이 너무 강력하다는 전반적인 평을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갑에서 지속 능력을 없애서 위력을 억제하려 했었죠. 그 후 시간이 흐르고 게임 데이터가 쌓인 후에 검토한 결과, 철갑의 지속 능력을 되돌려도 바스티온의 위력이 선을 넘지는 않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리퍼

  • 헬파이어 샷건의 산탄 범위가 8도에서 7도로 감소합니다.

소전

  • 레일건이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방벽, 포탑 등)에서 얻는 에너지가 추가로 50% 감소합니다.

솜브라

  • 해킹의 기술 차단 지속 시간이 1초에서 1.75초로 증가합니다.

해킹의 기술 차단 지속 시간은 진행 중인 기술을 차단할 때 사용하지 않는 한, 두드러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기술 차단의 수치를 이전으로 돌릴 생각은 없지만, 솜브라가 기술의 효과를 체감할 만큼은 지속 시간을 늘려 주고 싶습니다. 이 변화는 오버워치 2에서 군중 제어 기술을 줄이겠다는 저희의 목표와도 일치하며, 앞으로도 성능 데이터와 플레이어 피드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이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그러시겠지만, 저희도 2022년 10월 5일의 오버워치 2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팀은 게임을 마무리하고 향후 몇 달간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준비하느라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 전까지 몇 주 동안 오버워치 2 소식을 더욱 많이 전해 드리겠습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824005/2/

 

오버워치 2 개발자 블로그: 출시 대비 영웅 밸런스 조정

10월 5일을 앞두고 출시일의 영웅 밸런스에 관해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playoverwatch.com

 

10월 5일, 오버워치 2 출시와 함께 오버워치의 새 시대가 열립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변화를 계기로 저희는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어느 때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오버워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버워치 2는 무료 플레이로 전환되고 크로스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므로, 누구나 언제든지 무료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런 점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큽니다. 물론 이처럼 파격적인 전환에는 많은 변화가 따른다는 점도 알고 있습니다. 

저희의 여러 가지 목표 중 하나는 과금 금액과 상관없이, 설령 아예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저희 게임을 통해 많은 즐거움과 재미, 표현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 2 출시와 함께, 2016년의 오버워치 원작 출시 후 어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던 것보다 많은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이는 3명의 신규 영웅을 포함하며, 복귀하는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1시즌 또는 2시즌에 로그인하면 즉시 이 영웅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 운영 방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자리를 빌려 답해 드리겠습니다!

새로 도입되는 시즌 모델

오버워치 2는 시즌 모델로 전환하여, 9주 단위로 신규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각 시즌에는 새로운 경험과 플레이 방식을 포함하여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시즌마다 돌아가면서 신규 영웅 또는 신규 전장이 하나씩 추가됩니다. 시즌마다 테마가 다르고 80개가 넘는 단계로 꾸미기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는 배틀 패스가 있습니다. 또한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영웅 밸런스 변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게임이 모든 면에서 새롭고 색다르게 느껴지도록 할 것입니다.

오버워치 2에서는 시즌 모델 도입과 함께 전리품 상자가 없어집니다. 그 대신 게임 내 상점에서 새로운 가상 통화인 오버워치 코인으로 갖고 싶은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것을 그대로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상점에서는 매주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천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이며, 1시즌에는 사이버펑크 테마의 꾸미기 아이템이 많을 것입니다. 그 후에는 시즌마다 꾸미기 아이템의 테마가 달라집니다.

또한 상점의 '맞춤 상품' 코너에서는 개인의 게임 플레이 및 장착 기록에 따라 추천되는 맞춤 상품과 주기적으로 변화하는 묶음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점을 통해 저희는 다양한 아이템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특별한 일과 순간을 기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의 몇 시즌 동안에는 '맞춤 상품' 상점과 묶음 상품에 오버워치 원작의 아이템이 등장하므로,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틀 패스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프리미엄 배틀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프리미엄 보상이 열립니다. 운영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시즌 배틀 패스

1시즌 배틀 패스로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배틀 패스 운영 방식을 설명하겠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프리미엄 배틀 패스 구매를 구매하든 하지 않든, 게임이 재미있고 공정하고 보람 있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 팀은 여러분이 익히 알고 있는 꾸미기 아이템뿐만 아니라, 프로필 카드, 장식품, 기념품 등 오버워치 세계관에 어울리는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종류를 공들여 만들었으며, 이런 보상의 일부는 배틀 패스의 무료 패스를 통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에 신규 영웅이 추가되는 경우에도, 무료 배틀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1시즌에는 신규 플레이어든 복귀 플레이어든 로그인만 하면 바로 정커퀸과 소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원작을 구매했던 플레이어는 설립자 팩을 통해 키리코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설립자 팩은 2시즌이 끝나기 전에 로그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1시즌 배틀 패스의 총 80여 개의 단계에서 중간중간 지급되는 20단계의 무료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신 지원 영웅 키리코(키리코를 보유하지 않은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 특급 스킨 2개(기존 영웅 등급 스킨)
  • 무기 장식품 1개
  • 기념품 2개
  • 하이라이트 연출 1개
  • 추가 아이템 14개(감정 표현, 승리 포즈, 프로필 카드,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 등)
  • 프레스티지 단계 칭호(패스 전체 완료 시에만 획득할 수 있는 8개의 칭호)

1시즌 프리미엄 배틀 패스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 시즌마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가 운영됩니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 보상에는 60개 단계(보상 총 80개)가 추가되며, 여기에는 최초의 신화 등급 스킨과 그 외의 다양한 프리미엄 꾸미기 아이템이 포함됩니다. 해당 시즌에 추가되는 신규 영웅이 있을 경우,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면 시즌 내내 제공되는 배틀 패스 경험 및 추가 꾸미기 아이템 보상과 더불어, 해당 영웅이 즉시 해제됩니다.

1시즌 프리미엄 배틀 패스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키리코를 즉시 지급하며, 5종의 신규 전설 스킨, 특급 스킨 1종과 새로 선보이는 사이버 악마 겐지 신화 스킨을 포함해 60종이 넘는 꾸미기 아이템을 포함합니다.

저희는 오버워치 2에 새로 추가되는 스킨 등급인 신화 스킨에 특히 기대가 큽니다. 신화 스킨은 기존의 전설 스킨을 뛰어넘습니다. 최초의 신화 스킨으로는 폭넓은 선택지를 주는 겐지의 사이버 악마 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색상 구성과 무늬가 각각 다른 여러 개의 레이어를 마음대로 선택해서 스킨을 완성할 수 있죠. 저희는 각 시즌의 배틀 패스에 신규 신화 스킨을 1개씩 포함할 계획입니다.

정리하자면 1시즌 프리미엄 배틀 패스는 위에서 소개했던 무료 보상과 함께, 아래의 보상을 포함합니다.

  • 키리코 즉시 해제
  • 배틀 패스 경험치 부스트 20%
  • 신화 스킨 1개
  • 전설 스킨 5개와 특급 스킨 1개
  • 하이라이트 연출 3개
  • 무기 장식품 4개
  • 감정 표현 3개
  • 기념품 3개
  • 포즈 6개
  • 프로필 카드 6개
  • 추가 꾸미기 아이템 30여 개

프리미엄 배틀 패스의 가격은 오버워치 코인 1000개(한화 12,400원 상당)이며, 코인은 바로 구매할 수도 있고 주간 도전 과제를 완료해 조금씩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감시 기지 팩 보유자에게는 1시즌 프리미엄 배틀 패스가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배틀 패스 진행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상당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도전 과제와 주간 도전 과제를 완료해서 배틀 패스 단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룹을 만들어 플레이하면 경기 경험치에 20% 경험치 부스트를 받아 배틀 패스 단계를 더 빨리 올릴 수도 있습니다. 시즌 도중에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더라도, 이미 달성한 단계의 프리미엄 보상은 구매와 동시에 모두 해제됩니다. 

특정 시즌의 배틀 패스를 완료한 후에는 프레스티지 단계를 계속 올릴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보상을 받는 데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지만, 프로필 카드에 장착할 수 있는 총 8개의 고유 영웅 칭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단계의 칭호는 해당 시즌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시즌 칭호는 2시즌에 획득할 수 없죠. 

신규 영웅

오버워치 2 출시와 함께 소전, 정커퀸, 키리코가 전열에 합류하면 영웅 목록은 35명으로 늘어납니다. 새로운 5대5 PvP 경험에 맞춰 신규 영웅을 다듬고 기존 영웅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저희는 플레이어 개개인이 다양한 영웅과 전략으로 경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하는 쪽으로 영웅 디자인 방침을 변경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영웅별로 고정되어 있던 대응책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버워치 원작의 경우, 특히 실력 수준이 높을 때 적 트레이서가 아군 지원 라인으로 뛰어드는 것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캐서디로 변경하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그 캐서디 플레이어가 실력이 좋다면, 트레이서는 그 대응책을 피하기 위해 자신도 영웅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되기도 했습니다. 오버워치 2의 영웅에게도 각자 분명한 강점과 약점이 있을 것이고 특정 영웅 간의 상성도 존재하겠지만, 고정되어 있는 대응책의 수가 줄어들어 영웅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 게임이 더 나아지고 재미있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웅을 더 자주 선택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저희는 이런 철학을 지침으로 삼을 것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키리코를 시작으로) 신규 영웅이 추가되더라도, 몇 주 동안은 경쟁전에 추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필요에 따라 밸런스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고, 플레이어에게 신규 영웅을 다양하게 사용해 볼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영웅 디자인 방침의 변화를 고려했을 때, 배틀 패스 시스템을 통해 오버워치 2의 신규 영웅을 선보이는 것이 플레이어에게도 공평하고, 경쟁성이 강한 게임의 성격에도 맞으며, 향후 오버워치 2를 라이브 서비스로 운영하겠다는 저희 목표와도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오버워치 2에서는 신규 영웅이 어떻게 전투에 합류하는 걸까요? 오버워치 2에서는 무료 배틀 패스 55단계를 달성하면 누구나 신규 영웅을 사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영웅은 대체로 두 시즌마다 추가될 것입니다. 예외적으로 1시즌과 2시즌에는 신규 영웅이 각각 한 명씩 추가되지만, 그 후로는 4시즌, 6시즌에 신규 영웅을 한 명씩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후 시즌에서도 지난 시즌에 추가되었던 영웅을 획득할 방법이 있을 것이므로, 누구나 게임을 하는 것만으로 이 영웅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시즌에 게임을 시작하는 플레이어와, 이전 시즌에서 영웅을 얻을 만큼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리지 못한 플레이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 시즌의 영웅은 새로 추가되는 전용 도전 과제를 통해서 얻거나, 상점에서 오버워치 코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전장 및 기간 한정 이벤트

서킷 로얄, 콜로세오, 미드타운, 뉴 퀸 스트리트, 파라이수 등 이미 발표된 오버워치 2 신규 전장 외에도, 1시즌에는 포르투갈의 이스페란사를 배경으로 하는 밀기 전장이 새로 추가됩니다. 전장은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대략 두 시즌마다 신규 전장이 하나씩 추가될 것입니다.

또한 과거에 선보였던 기간 한정 게임 모드도 다시 도입할 것이며, 1시즌부터 정켄슈타인 이벤트인 "신부의 분노"를 포함하는 새로운 기간 한정 게임 모드도 선보일 것입니다. 1시즌 이벤트에 관한 정보는 곧 더 전해드리겠습니다.

그 후의 계획

다 같이 시즌을 거쳐 나아가는 과정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은 중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수많은 가능성을 가진 넓은 세계입니다. 이미 새로운 핵심 게임 모드와 새로운 전장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2023년 중에 그중 하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2023년에는 PvE 역시 추가하려 합니다. 저희 팀에서 지속적으로 PvE 작업을 비중 있게 진행해 온 만큼, 향후 계획을 전해 드릴 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기를 바랍니다. 오버워치 2를 선보일 10월 5일이 기대되네요. 저희는 오버워치 2에 진심을 담았고, 이 모험을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설레는 마음입니다.

FAQ


본 보도자료 중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에 관한 유의 사항: 별도로 명시적으로 진술되지 않은 한, 미래 예측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는 2022년 9월 16일 기준으로만 최신 정보입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사실이 아니며, 다수의 위험 및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진술될 당시 사실이라고 생각되던 미래 예측 진술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및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여기 포함된 모든 미래 예측 정보를 최신화하거나 개정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2021년 Form 10-K 연간 보고서 및 기타 SEC 보고서 및 서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824003/2/

 

오버워치 2 알아보기: 배틀 패스, 상점, 영웅 잠금 해제 등

10월 5일, 오버워치 2 출시와 함께 오버워치의 새 시대가 열립니다.

playoverwatch.com

#오버워치2정보총정리

 

오버워치 2에 진행 데이터 동기화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오버워치 계정 여러 개의 게임 진행 데이터와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 내역을 하나의 프로필로 통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월 17일부터 콘솔 계정을 연결해 둔 플레이어가 게임에 로그인하면, 통합하고자 하는 계정들을 식별하고 선택하고 확인해 달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플레이어가 통합을 승인하면, 저희가 오버워치 2 출시와 함께 해당 계정들을 통합할 준비를 할 것입니다.

플랫폼과 무관하게 오버워치 2를 플레이하려면 Battle.net 계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연결된 콘솔 계정의 게임 진행 데이터는 Battle.net 계정에 저장되고, 그 후로는 연결된 모든 계정에서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과 게임 진행 데이터를 공유하게 됩니다.

콘솔 계정을 통합할 기회는 한 번밖에 주어지지 않으니, 넘어가기 전에 통합하고자 하는 계정들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오버워치 2의 계정 통합과 관련하여 들어올 듯한 질문들을 예상해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계정은 어떻게 통합하나요?
 


계정 통합이란 무엇인가요?
 



게임 내 아이템과 게임 진행 데이터는 어떻게 통합되나요?
 

 

게임 설정과 데이터는 어떻게 통합되나요?
 


8월 17일부터 계정 통합이 시작되니 캘린더에 날짜를 표시해 두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통합해서, 플랫폼을 자유롭게 오가며 오버워치 2를 진행하고 전리품을 얻을 자유를 누리세요. 통합하기 전에 기억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계정 통합을 진행하기 전에, Battle.net 계정에 통합할 콘솔 계정을 정확하게 선택했는지 다시 확인하세요.

저희 팀으로서는 아주 흥미진진한 해입니다. 올해 10월 5일 오버워치 2가 출시되기 전까지 더 자세한 정보를 전해드릴 일이 기대되네요!

https://playoverwatch.com/ko-kr/

 

오버워치

6대6 팀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에서, 당신은 다수의 영웅 중 1명을 선택하여 전장 목표를 두고 싸우며, 다른 팀을 제압하고 승리를 쟁취해야 합니다.

playoverwatch.com


<블리자드 게임 관련 유튜브 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리자드 공식홈페이지 [참고사이트/출처]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news.blizzard.com/ko-kr
worldofwarcraft.co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https://gamingtory.tistory.com

 

게임토리

롤 업데이트 패치 신스킨 뉴메타 공략 / Pokémon GO, 포켓몬GO 공략 정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합니다.

gamingtory.tistory.com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