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émon GO 포켓몬고/포켓몬GO 배틀리그 정보

[포켓몬고] GO 배틀리그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gametory 2020. 3. 16. 11:32
반응형
 게임토리 GAMETORY :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이벤트 소식 / 모바일게임 포켓몬GO 이벤트 정보 소식
롤과 포켓몬고를 사랑하는 평범한 블로거입니다.

GO배틀리그 도입으로 떡상한 포켓몬고
GO배틀리그에 대한 설명을 알아봅시다!

GO배틀리그는 전세계에 있는 다른 트레이너와 배틀을 하고 보상을 받으며 세계 랭크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매칭 시스템입니다.

 

주의: 본 콘텐츠는 레벨 10 이상의 트레이너만 이용 가능합니다.

 

GO배틀리그 참가

GO배틀리그 접속:

  1. 메인 메뉴

    를 터치합니다.

  2. 배틀을 터치합니다. 

 

GO배틀리그에 참가하려면 GO배틀리그 세트를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한 번 해제할 때마다 5 경기를 참가할 수 있습니다. 첫 GO배틀리그 세트는 무료로 잠금 해제되며, 이후로는 5 km를 걸을 때마다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km를 걸으면 '바로 대전'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포켓코인을 소모해서 1회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km 걷기 목표에 도달할 수록 잠금 해제 비용이 감소합니다.

 

배틀 페이지에서 세트 완료와 관련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트를 잠금 해제하면 앱내 알림이 표시되며 메인 메뉴에 있는 배틀 버튼에 빨간색 점이 표시됩니다.

 

리워드 선택

GO배틀리그 세트에서 승리할 때마다 특정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세트를 이길 때마다 각자 다른 리워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세트를 시작하기 전에 받고 싶은 보상(일반 리워드 및 프리미엄 리워드) 을 선택하십시오. 배틀 버튼을 터치해서 매칭을 시작하기 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리워드를 받으려면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즌

GO배틀리그 시즌에 따라 주기적으로 랭크와 레이팅이 리셋됩니다. GO배틀리그의 각 시즌은 슈퍼, 하이퍼, 마스터리그 배틀을 통해 진행되는데 한 번에 한 리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O배틀리그에 참여하는 모든 트레이너는 시즌이 종료될 때 리워드를 받습니다. 배틀 화면에서 '현재 시즌' 을 확인하면 현재 시즌이 종료되는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 배틀

배틀 파티를 선택하면 Pokémon GO 에서 현재 배틀을 찾고 있는 다른 트레이너와 연결시켜줍니다. 연결이 되고 배틀이 시작되면 트레이너 배틀 전략을 이용해 도전자를 쓰러트리십시오.

 

Pokémon GO: 체육관과 배틀

체육관과 배틀 에 관한 총 18 개의 질문을 보기

niantic.helpshift.com

 

주의: GO배틀리그 파티에서 같은 종류의 포켓몬을 둘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틀 중 이탈에 부여되는 페널티

GO배틀리그 경기를 의도적으로 종료하면 해당 세트의 경기가 자동으로 상실됩니다. 통신 연결이 끊어지거나 오류가 발생해 중단되는 경우, 앱을 재시작해서 전투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그 과정에서도 계속 포켓몬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배틀 시작 전에 통신 환경이 안정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랭크 및 레이팅

GO배틀리그에 참가하는 트레이너에게 랭크가 부여됩니다. 랭크는 경기 수 및 이긴 경기 수를 토대로 책정됩니다. 새 랭크에 도달하면 남은 시즌 동안에는 해당 랭크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높은 랭크일수록 시즌이 종료됐을 때 더 좋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GO배틀리그 글로벌 매칭 시스템을 통한 트레이너 배틀만 GO배틀리그 랭크에 영향을 미칩니다.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대전 코드를 통해 배틀을 하거나, 친구리스트에 있는 프렌드와 배틀을 하거나, 팀 리더와의 트레이닝 등은 GO배틀리그 랭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GO배틀리그에는 10단계 랭크가 있으며, 랭크를 올리는 방법은 현재 랭크에 따라 다릅니다.

 

랭크 1-3

랭크 1-3 에서는 승패에 상관 없이 시합을 하기만 해도 쉽게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랭크 4-6

랭크 4-6인 트레이너는 배틀에서 승리해서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패배하더라도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랭크 7-9

7-9 랭크에 도달한 트레이너는 자신의 레이팅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팅은 다른 트레이너와 비교한 점수를 의미합니다. 7-9 랭크인 트레이너는 현재 레이팅에 따라 매칭되는 다른 트레이너와 보다 경쟁적인 배틀을 벌입니다.

 

이 구간에서 랭크를 올리려면 매칭 점수를 올려야 합니다. 패배하더라도 랭크가 낮아지지는 않지만 레이팅은 낮아지므로 랭크를 올리려면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을 유지해야 합니다.

 

랭크 10

랭크 10이 트레이너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등급입니다. 랭크 10에 도달한 트레이너는 GO배틀리그에서 다른 트레이너를 상대로 승리하면 레이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출처: 포켓몬고 공식홈페이지

https://niantic.helpshift.com/a/pokemon-go/?l=ko&p=web&s=top-articles&f=go-battle-league

 

Pokémon GO: GO배틀리그

GO배틀리그는 전세계에 있는 다른 트레이너와 배틀을 하고 보상을 받으며 세계 랭크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매칭 시스템입니다.주의: 본 콘텐츠는 레벨 10 이상의 트레이너만 이용 가능합니다.GO배틀리그 참가GO배틀리그 접속:메인 메뉴를 터치합니다.배틀을 터치합니다. GO배틀리그에 참가하려면 GO배틀리그 세트를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한 번 해제할 때마다...

niantic.helpshift.com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niantic.helpshift.com/a/pokemon-go/?l=ko&p=web&s=top-articles&f=go-battle-league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gamingtory.tistory.com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