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와일드 리프트 업데이트

[와일드 리프트 개발 인사이드] 2.2 패치 아이템 미리 보기

gametory 2021. 3. 27. 16:34
반응형

롤 프리시즌 시즌11 공략 정보 업데이트 : 혼돈의 시즌11 게임토리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롤 공략 / 이벤트 업데이트 및 소식 💕

롤 시즌11 , 롤 프리시즌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개발 인사이드] 2.2 패치 아이템 미리 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마이크 “RogueFool” 브리즈입니다. 2.2 패치의 와일드 리프트 아이템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게임 기획자죠. 이번 달 말에 선보일 아이템 변경사항 중 일부를 여러분께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초에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려고 하는데요, 좋은 한타에는 늘 탱커가 앞장서듯 탱커 아이템부터 선보이고자 합니다.

세부 내용을 논하기 전에 저희가 작업한 변경사항의 기준이 되었던 높은 차원에서의 목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저희는 무엇보다도 탱커 아이템 선택의 틀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탱커의 아이템 구성은 적의 위력에 지대한 영향을 받기 때문에, 팀이 필요로 하는 바에 따라 탱커가 아이템 구성을 조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 현재 아이템 구성에서 부족한 도구를 탱커에게 부여해서 아이템을 잘 구성하면 탱커가 게임에 실질적으로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게 만들려고 합니다.
  • 아이템을 단순화하려고 합니다. 혼란을 불러일으키거나 특정 상황에만 과하게 의존하는 아이템은 변경되거나 삭제될 것입니다.

광휘의 검

   

가장 직접적인 변경사항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광휘의 검, 삼위일체, 리치베인에서 마나 능력치가 삭제되고 가격이 조정됩니다. 광휘의 검 아이템에는 마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를 없앰으로써 해당 아이템이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챔피언을 포함한 더 많은 챔피언으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아이템 선택이 더 쉬워지고 많은 플레이어를 사소하게나마 불편하게 만들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이 변경사항으로 인해 사파이어 수정은 여신의 눈물로만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빌려 사파이어 수정을 조정해 게임 시작과 동시에 마나를 늘릴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불편하게 귀환할 필요가 없고 마나를 더 이른 시점부터 늘리는 데 집중할 수 있죠.

가시 갑옷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했을 때 가시 갑옷으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작지만 영향력 있는 편의 기능 변경사항을 준비했습니다. 가시 갑옷을 구입한 탱커가 고통스러운 상처를 원하는 대로 적용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고 판단했고, 이번 변경사항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상처가 가장 필요한 순간에 더 다양한 방식으로 이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혹한의 손길

   

다음으로는 혹한의 손길과 종말의 겨울의 방향성을 바꾸려고 합니다. 방어력을 없애고, 스킬 가속을 원할 때 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바꿀 예정이죠. 그래서 궁극의 군중 제어 기계가 되고자 한다면 초반 내구력을 일부 포기해야 할 것입니다. 군중 제어 기계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블리츠크랭크는 마나가 늘어나는 탱커 아이템을 간절히 원하고 있었는데, 이 아이템 변경을 통해 블리츠크랭크가 손에 닿지 않았던 승리를 손에 쥘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대자연의 힘

 

적응형 투구를 대체하는 아이템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대자연의 힘은 성가시게 구는 마법사에 맞서기 위해 택할 수 있는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적응형 투구는 최적의 방식으로 활용하기가 너무 까다로웠고, 다른 마법 저항력 아이템 대신 이 아이템을 택한 것이 옳은 선택인지 알기가 힘든 경우도 있었습니다. 대자연의 힘은 훨씬 더 명확하게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원거리 딜러를 상대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여러분의 의견이 있었고, 저희도 솔직히 원거리 딜러가 너무 달아올랐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와일드 리프트에 얼어붙은 심장을 추가하기로 했죠. 얼어붙은 심장의 효과로 주변 적의 공격 속도를 늦추고 아군을 보호하세요.

태양불꽃 망토

 

마지막으로 PC 버전과 구별되는 태양불꽃 망토의 특별 변경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아직 와일드 리프트의 신화급 아이템을 저울질하고 있지만, 태양불꽃 방패를 든 탱커가 육중한 몸으로 적에게 위협을 가하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PC 버전과 와일드 리프트 버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와일드 리프트 버전은 신화급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가 없습니다. 게다가 와일드 리프트 버전은 탱커 능력치가 체력과 스킬 가속뿐이어서 약간 부족함이 있었죠. 저희 목표는 태양불꽃 망토를 모든 탱커가 모든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구력을 약간 희생하면서 피해량을 늘리고자 하는 탱커가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희는 위에서 말씀드린 아이템의 영향을 긴밀히 모니터링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피드백도 반영할 예정이죠! 그러니 여러분의 생각과 멋진 플레이를 공유해주세요.

오늘 말씀드린 아이템 변경사항은 첫 번째 아이템 변경사항이며, 올해에 추가 변경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는 추후 패치를 통해 적용될 룬 업데이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patch-2-2-item-preview/

 

[개발 인사이드] 2.2 패치 아이템 미리 보기

이제 탱커가 전장에 뛰어들 시간입니다. 2.2 패치에 선보일 새로운 아이템을 확인해보세요.

wildrift.leagueoflegends.com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OHJRiUegmvc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