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와일드 리프트 업데이트

와일드 리프트 [개발 인사이드] 무작위 총력전에 대한 향후 계획

gametory 2021. 5. 23. 03:45
반응형

와일드 리프트 롤 모바일 무작위 총력전의 첫 테스트가 끝나가니 지금까지의 생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와일드 리프트 [개발 인사이드] 무작위 총력전에 대한 향후 계획

💕 롤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입니다. : leagueoflegends 게임토리입니다~! 💕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챔피언과 티어를 알아봅시다!

[개발 인사이드] 무작위 총력전에 대한 향후 계획

무작위 총력전의 첫 테스트가 끝나가니 지금까지의 생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작위 총력전의 첫 테스트가 끝나가니 지금까지의 생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이번 테스트의 목표는 무작위 총력전이 안정적인지, 플레이어들이 재미있어하는지, 와일드 리프트에서 장수할 수 있는 게임 모드인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개발 인사이드] 무작위 총력전

무작위 총력전의 테스트가 곧 시작됩니다! 아드난 “Sheiky” 미르자가 와일드 리프트의 게임 모드에 대해 프렐요드에서 생방송으로 보도합니다.

wildrift.leagueoflegends.com

성공적이었던 부분

높은 인기: 무작위 총력전을 플레이해보신 분이 많아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무작위 총력전이 전체 게임의 20%에 육박하는 비중을 차지하며 초기 테스트에 기대한 수준을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오랫동안 즐기고 싶어 하실 게임 모드인지를 판단하려면 아직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긍정적인 피드백을 정말 많이 받았으며 무작위 총력전을 시도해보시는 분도 많아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게임 길이: 게임 길이는 전반적으로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평균 게임 길이는 원래 목표한 12분 정도보다 약간 길지만(조정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현재 고민이 되는 부분은 조금 길어야 플레이할 때 만족스러운지, 훨씬 짧은 게임 모드를 아예 따로 만들어야 할지 등입니다.

게임 안정성: 때때로 버그와 충돌이 발생하기는 했지만, 무작위 총력전 또는 챔피언을 비활성화해야 하거나 기타 게임에 지장을 초래해서 대응이 필요한 상황으로 이어지는 등의 심각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대성공이죠!

개선이 필요한 부분

밸런스: 이번 테스트 기간에 무작위 총력전 전용 밸런스 조정을 몇 번 적용해봤으며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구체적인 방식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더 미세한 밸런스 조정, 무작위 총력전만을 위한 아이템 및 룬 변경사항, 독특한 개인 설정 등을 살펴보며 게임의 밸런스와 공정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투명 상태: 밸런스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와일드 리프트의 무작위 총력전에서는 은신과 위장 능력을 지닌 챔피언에게 대처하는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은밀한 챔피언들의 고삐를 조이되 무용지물이 되는 상황은 피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게임 생태계: 무작위 총력전이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경험과 더 잘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한 임무나 업적, 플레이해서 얻는 보상 추가 등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무작위 총력전을 플레이하는 경험이 와일드 리프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처럼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향후 계획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과 성원에 힘입어 무작위 총력전이 6월 초에 또 4주간의 테스트로 돌아온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전반적으로 지난 테스트와 비슷한 모습으로 돌아오고 몇 가지 밸런스 조정과 변경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무작위 총력전은 와일드 리프트에서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장시간에 걸친 테스트를 한 차례 더 진행함으로써 추후 무작위 총력전을 영구적인 게임 모드로 도입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조만간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next-steps-for-aram/

 

[개발 인사이드] 무작위 총력전에 대한 향후 계획

무작위 총력전의 첫 테스트가 끝나가니 지금까지의 생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wildrift.leagueoflegends.com


<챔피언 강의 및 유튜브 참고영상>

강의 및 장인의 영상을 보고 연습하면 실력이 2배로 오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롤 공식홈페이지와 OP.GG, PORO.GG 를 활용하여 재밌게 롤을 해보세요! /
[참고사이트] 롤 공식홈페이지 오피지지 포로지지

게임토리

관련 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www.op.gg/champion/statistics
kr.leagueoflegends.com/ko-kr

poro.gg/champions?gameMode=aram
#롤신챔 #신스킨 #롤강의 #롤챔피언 #롤공략 #롤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룬 #롤시즌11 #롤프리시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L Update Patch Attack / Pokémon GO, Pokémon GO update information.

롤공략게임토리

https://gamingtory.tistory.com

롤시즌11공략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하기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